관리 메뉴

교육부 공식 블로그

세월호 1주기 서한문 본문

교육부 소식

세월호 1주기 서한문

대한민국 교육부 2015. 4. 14. 13:28

 존경하는 교육가족 여러분!  


  세월호 침몰사고로 사랑하는 학생들과 선생님들을 떠나보낸 지 벌써 1년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세월호 침몰사고로 희생된 모든 분들의 명복을 빌며 소중한 가족을 잃은 유가족 분들께 진심으로 애도의 마음을 전합니다. 희생자 대부분은 인생의 꽃망울도 터트려 보지 못한 어린 학생들이었기에  비통한 마음을 더욱 금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제자들을 구하기 위해 최후의 순간까지 최선을 다한 선생님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은 우리 모두에게 평생 가슴 속 깊이 남을 것입니다.

   

  이번 사고로 우리는 고귀한 생명을 너무나 많이 잃었습니다. 그 희생이 헛되지 않도록 학생이 안심하고 공부할 수 있는 학교를 만들겠습니다. 이를 위해 교육 환경․시설에 대한 총체적인 안전점검 뿐만 아니라 자유학기제․수학여행을 통한 체험학습 활동에 있어서도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며, 실제상황을 가정한 체험 중심의 안전교육을 펼쳐 어느 곳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학교로 변화시켜 나가겠습니다.

 

  학교안전을 총괄하고 있는 장관으로서 자라나는 모든 학생들이 가장 안전한 환경에서 교육받을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다시 한 번 이번 사고로 희생된 학생들과 선생님들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 여러분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5. 4. 13.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황  우  여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