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동정자료] 교육부 김재춘 차관,「2015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참관 및 축사 본문

교육부 소식

[동정자료] 교육부 김재춘 차관,「2015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참관 및 축사

대한민국 교육부 2015. 5. 18. 12:00


교육부 김재춘 차관,

「2015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참관 및 축사



교육부 김재춘 차관은 지난 13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2015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에 참석하여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학생 등 구직자와 기업관계자들을 격려했습니다.


지난 2011년에 시작되어 9회째를 맞는 취업박람회는 우수 중소기업, 코스닥 상장사 등 200여 개의 기업이 참가하여 취업희망자들에게 다양한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일부 기업에서는 현장채용도 진행했습니다. 교육부는 청년취업을 통한 국민행복시대 구현을 위해 ‘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직업교육 강화’를 국정과제(72번)로 설정하여 다양한 정책을 펼치고 있으며,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이외에도 청년취업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행사에 참여해오고 있습니다.


이날 김재춘 차관은 백승주 국방부 차관, 신용한 청년위원장,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 등과 직업/병영체험관, 특성화고 모의면접관, KB우수기업관 등을 직접 둘러보며, 기업 관계자들에게 “인적자원이 기업경쟁력 확보의 중요한 원천이라는 것을 염두하여 기업성장과 인재육성이 선순환되는 취업 생태계를 만드는 데 동참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특히 김재춘 차관은 정부부처를 대표한 축사에서 “정부는 청년일자리 창출 및 취업률 제고를 통해 청년들이 살아갈 능력중심사회 구현에 모든 힘을 모으고 있다”이라며, “청년들은 열정과 도정정신으로 더 큰 꿈을 실현하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고 배워나가야 하며, 기업도 기업성장과 인재 육성이 선순환되는 취업생태계 조성에 노력해줄 것”을 강조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