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가정의 달 5월, ‘가족·공동체’교육기부 주간으로 가족의 소중함을! 본문

교육부 소식

가정의 달 5월, ‘가족·공동체’교육기부 주간으로 가족의 소중함을!

대한민국 교육부 2015. 5. 19. 17:35


가정의 달 5월, 

‘가족·공동체’교육기부 

주간으로 가족의 소중함을!


가정의 달 5월,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때이기도 한데요. 교육부는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가족·공동체’교육기부 주간을 운영합니다.


※ 2015 교육기부 주간


매달 사회 각 분야의 기관, 단체, 전문가들이 유·초·중·고 학생들에게 학교에서 배우기 힘든 다양한 실생활 체험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주제별 교육기부 주간 프로그램입니다.



가정의 달을 맞아‘가족‧공동체’를 주제로 자신의 가족구성원들과 친밀하게 소통하며 가족에 대한 이해를 돕고요. 사회의 다양한 가족 형태를 배우며, 공동체에 대해서 생각해보는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또 가장 가깝고 소중한 가족에게 상처주지 않고 대화하는 비폭력 대화법을 배우고, 자신의 가족이야기에 귀 기울여 듣고 기억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다른 가족의 이야기를 들으며 가족 및 공동체의 의미를 되새겨 볼 예정입니다.


♣ 가족·공동체 교육기부 주요 프로그램 소개

이번 가족‧공동체 교육기부 주간은 <소통하는 건강한 가족‧공동체>를 주제로 총 17개 기관 18가지의 다양한 교육기부 프로그램이 운영됩니다. 약 14,300여명의 학생, 학부모, 교사들이 참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한국협상아카데미’에서는 우리 가족의 생각과 행동 유형을 파악해 다른 사람의 생각과 마음을 이해하고 대화하는 방법을 게임형식으로 운영합니다. 또 ‘별자리 사회심리극 연구소’에서는 집단 심리극을 통해 자기에 대한 통찰과 인식을 증진시켜 심리적 갈등과 문제를 해소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에요.




5월 교육기부 주간 18개 프로그램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족・공동체’ 교육기부 주간 프로그램에 참가를 원하시면 교육기부 홈페이지(www.teachforkorea.go.kr)에서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답니다.




5월 가족‧공동체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학생들이 소통의 중요성과 방법을 배우고, 꿈과 끼를 찾는 데도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