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과학자 꿈꾸는 고딩, 해외석학과 만나라! 본문

교육부 소식

과학자 꿈꾸는 고딩, 해외석학과 만나라!

대한민국 교육부 2009. 11. 24. 18:16
과학에 흥미를 가진 고교생들에게 해외에 있는 과학관련 유명 연구기관 및 대학을 방문하여 과학에 대한 꿈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었습니다.

교육과학기술부와 한국연구재단은 과학에 흥미있는 고교생을 대상으로 해외 과학관련 연구기관 및 대학 방문을 지원하는 “미래과학자 해외석학방문지원사업”을 실시합니다.

신청대상은 과학기술분야 경시대회 입상 등 과학기술에 관심이 많은 고등학교 재학생으로 학교장의 추천을 받아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기간은 11월 24일(화)부터 12월 18일(금)까지입니다.

스웨덴 스톡홀름 노벨 박물관 ⓒ네이버 백과사전


이번에 선발된 학생들은 한‧스웨덴 과학기술협력협정 체결(2009.9.11)을 기념하고, 양국간 지속적인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2010년 1월 중 6박 8일의 일정으로 스웨덴을 방문하여 카롤린스카 대학, 왕립공과대학, 스웨덴 한림원 및 노벨 박물관 등을 방문할 예정입니다. 또한 선발된 학생에게는 왕복항공료, 숙식 및 교통 등의 편의를 제공합니다.

교과부는 이번 사업을 통해 향후 국가 과학기술을 선도할 미래과학자들이 세계 최고 연구소를 방문하여 우수한 연구업적 및 파급효과 등을 이해하고 과학기술에 대한 꿈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한국연구재단은 접수된 신청서에 대하여 요건 심사, 전문가 심사를 거쳐 2009년 12월 31일까지 선정・발표할 예정이며, 이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연구재단(www.nrf.go.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