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대한민국 미래의 주인공은 나야 나 본문

보도자료

대한민국 미래의 주인공은 나야 나

대한민국 교육부 2018. 8. 10. 15:40

 

 

‘2018 대한민국 인재상’ 청년 인재 100명 선발계획을 공고했습니다.

 

07-16(월)석간보도자료(대한민국 미래의 주인공은 나야 나).hwp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김상곤)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사장 서은경)‘2018 대한민국 인재상선발계획을 716() 공고했습니다. 대한민국 인재상은 대한민국을 이끌어나갈 청년 우수인재를 발굴시상하여 미래 국가의 주축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2008년부터 매년 100명의 인재를 선발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인재상은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만 1529세의 청년 중에서 창의와 열정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타인을 배려하여 공동체 발전에 기여하는 인재를 선발하는 것으로 선발 인원은 고등학생 50, 대학생청년일반인 50명 총 100명입니다. 선발 인원이 10명으로 정해져 있어 제한된 기회만이 주어졌던 청년일반인에게 더 많은 기회를 부여하기 위해 올해는 대학생과 청년일반인을 통합 선발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조기 취창업에 성공한 고졸 인재, 자신의 분야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한 청년일반인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성장하고 있는 청년 우수인재들의 선발이 확대될 전망입니다.
 
  ‘2018 대한민국 인재상선발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후보자는 직접 응모 또는 소속기관(학교) 및 중앙행정기관의 발굴추천을 통해 선발에 지원할 수 있으며, 고등학생은 학교 소재지 시도교육청, 대학생과 청년일반인은 한국과학창의재단에 관련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접수기간은 716()814()이며, 이후의 선발 일정은 지역심사(89), 서류심사 및 심층면접으로 이루어진 중앙심사(910), 수상자 최종 확정발표 및 시상식 개최(11)로 이어집니다.
 
  최종 수상자 전원에게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 및 상금(고등학생 200만원, 대학생청년일반인 250만원)이 수여되고, 수상자 연수 및 각종 포럼, 컨퍼런스 참여 등 다양한 활동 기회가 주어집니다. 기타 대한민국 인재상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한국과학창의재단 누리집 ( www.kofac.re.kr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청년 인재 선발을 통해
미래 인재의 롤 모델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최은옥 교육부 평생미래교육국 국장-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