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고졸 취업 확대를 위한 교육부·KB국민은행 업무협약 체결 본문

보도자료

고졸 취업 확대를 위한 교육부·KB국민은행 업무협약 체결

대한민국 교육부 2018. 11. 29. 16:20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는 직업계고 졸업자와 기업체에 다양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11-21(수)조간 보도자료(고졸 취업 확대를 위한 교육부·KB국민은행 업무협약 체결).hwp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와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11.21.(수) 「2018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개막식에서 직업계고* 졸업자의 취업 확대를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상호 긴밀히 협력합니다.   
    * 직업계고: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일반고 직업계열 
  KB국민은행은 ’12년부터 직업계고를 지원하고 있으며, 이번 업무협약은 직업계고 졸업예정자 현장실습 및 채용 우수기업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여 문재인 정부의 국정과제인 고졸 취업자 지원 확대 및 청년실업 해소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붙임 1] 참조

  이번 협약을 통해, KB국민은행은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역량 지원 현장실습 기회를 제공하고 고졸자를 채용한 우수기업이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금융혜택과 경영컨설팅을 지원하게 됩니다. 아울러, 교육부가 후원하는2018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가  11.21.(수) 오전 10시,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개최됩니다.   [붙임 2] 참
  이번 취업박람회에서는 200 개의 기업과 청년 2만여 명이 참가, 채용 정보 제공, 현장채용* 등 다양 청년 일자리 및 취업지원 행사가 마련되었습니다. 
    * 애경화학, 코웨이(주), LG유플러스 협력사(씨에스리더) 등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이번 협약식에서 “어려운 고용상에서 정부와 금융권이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를 위해 협력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정부는 고졸 취업 여건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습니다.


직업계고 학생 등 청년들에게 좋은 일자리를 만들며, 

역량강화를 적극 지원하고 

일과 학습을 병행할 수 있는 교육제도와 여건을 

정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보도자료 전체보기는 상단의 첨부파일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