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교육부, 네팔 해외교육봉사 교원실종 사고에 대한 심리치료 지원 추진 본문

보도자료

교육부, 네팔 해외교육봉사 교원실종 사고에 대한 심리치료 지원 추진

대한민국 교육부 2020. 1. 22. 14:08

 

 

[교육부 01-22(수) 즉시보도자료] 교육부, 네팔 해외교육봉사 교원실종 사고에 대한 심리치료 지원 추진.pdf
0.18MB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는 네팔 해외교육봉사에서 실종된 교원의 가족, 동료교원, 소속 학교의 학생들의 빠른 정신적 안정 회복을 위한 심리치료 지원을 신속하게 추진한다.

 

 

심리치료와 상담 등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 실시

유은혜 부총리는 지난 1월 20일(월)에 충남교육청 사고상황본부를 방문하여 실종 교원 가족과 조기 귀국한 교원 등에 대한 심리치료와 상담 등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실시하겠다고 강조했다.

 

 교육부는 학생정신건강지원센터(센터장 강윤형)를 중심으로 소아정신과 전공 등의 위기개입 전문가(팀장)와 전문상담사로 구성된 ‘심리치료 지원팀’ (4개)을 충남교육청과 같이 조직하여 심리검사와 심층상담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금일(1월 22일) 귀국한 교원에 대해 건강검진과 상담·치료가 의료기관에서 진행되며, 이후 충남교육청과 협업하여 심리치유 회복을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심리치료 지원팀은 우선적으로 개학 예정(1월 29일)인 실종교원 소속 학교의 학생 및 교직원들에 대해 충남교육청 산하의 위(Wee)센터와 함께 심리검사와 집단상담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유은혜 부총리는 “심리치료 지원팀의 지원으로 이번 네팔 해외교육봉사에서 실종된 교원의 가족과 동료교원, 학생들이 빠른 시일 안에 안정을 되찾을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 보도자료(붙임자료 포함) 전체보기는 상단의 첨부파일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