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새로운 미래로, 시대에 변화를 더하는 「2020 산학협력 엑스포」 온라인 사전접수 시작 본문

보도자료

새로운 미래로, 시대에 변화를 더하는 「2020 산학협력 엑스포」 온라인 사전접수 시작

대한민국 교육부 2020. 11. 9. 12:00

 

◈ 국내 최초 3차원 가상세계(메타버스*)방식을 도입한 전관 가상현실 온라인 전시장 구축

◈ 온라인 사전접수 시, 행사 안내 및 기획 행사 등 다양한 혜택 제공

* 메타버스(Metaverse):현실의 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와 ‘가공, 추상'을 의미하는 '메타(Meta)'의 합성어로

 3차원 가상세계를 말함


[교육부 11-10(화) 조간보도자료] 2020 산학협력 엑스포 온라인 사전신청 시작.pdf
0.78MB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와 한국연구재단(이사장 노정혜)은 「2020 산학협력 엑스포」 누리집(www.uicexpo.org)을 통해 11월 10일(화)부터 온라인 사전접수를 시작한다.

 

올해 13번째를 맞이하는 산학협력 엑스포」는 대학과 기업, 단체 등이 참여하여산학협력 정책성과공유하고, 산학협력이나아갈 방향모색하는 자리이다.특히, 이번에비대면 시대에 맞추어 국내 최초로 전관 가상현실 온라인 전시장 도입하여, 12월 2일(수)부터 10일(목)까지 9일간 온오프라인 병행 방식으로 개최한다.

 

 

‘새로운 미래로 시대에 변화를 더하다’라는 주제로, 산학협력온라인 성과전시관 및 특별관, 공식행사, 공개토론회(포럼) 등 다양한 방식으로 운영된다. 사회맞춤형 인재양성, 기술사업화, 취・창업, 새로운 일상(뉴노멀) 시대의 교육혁신등 산학협력 성과 확산을 위한 온라인 전시관을 개관한다. 온라인 방송국을 9일간 개국하고, 실시간 생중계등을 통해 사회혁신분야의 세계적인 국내외 석학 명사들이 참여하는 공개토론회(포럼)・초청강연과진로 미래교육 체험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초중등 학생들을 위한 ‘학생 진로체험의 날’ 별도 마련하여 명사 특강, 게임화 기법* 적용한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게임화 기법(게이미피케이션, gamification): 게임이 아닌 분야의 문제 해결에 게임적 사고와 과정을 적용하는 일

 

인공지능․교육기술(에듀테크)․진로진학등의 주제로 강좌 제공하며, 게임기획자・웹툰 작가등 학생들의 관심이 높은 진로 분야의 명사들 만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학생 진로체험관에서는 미래학교모습을 학생들이 보다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는 활동이 있으며, 학교 현장 교사들이 수업 활용할 수 있는 기능 등을 다양하게 제공한다. 온라인 행사 최초로 ‘관람객 관심항목 인공지능 추천시스템’ 도입하여 참가자들의 편리성 콘텐츠 접근성 강화하였다.

※ 교사는 학생들의계정을일괄 생성하여수업진도점검할 수 있으며, 강좌를 수강한 학생에게는수료증제공

 

 

「2020 산학협력 엑스포 온라인 사전접수11월 10일(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며,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전자우편 주소를 활용해 누리집*에서 간편하게 가입하여 신청할 수 있다. 가입을 완료하면, 행사 예약 및 문자사전안내와 행사 참여 혜택등을 안내받을 수 있다.

* 2020 산학협력 엑스포 누리집: www.uicexpo.org

 

김일수 교육부 직업교육정책관은 “「2020 산학협력 엑스포」 행사가 코로나19로 어려운 대외적인 상황을 미래 사회 변화하기 위한 도약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최선 다해 준비하고 있다.”라고 밝히며, “최신 기술이 접목된 신선하고 다양한 볼거리 준비하고 있으니, 「2020 산학협력 엑스포」 온라인 사전접수에 많은 신청 바라며, 진행되는 행사에 관심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 보도자료 전체보기는 상단의 첨부파일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