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교육부와 소방청, 2021 수능시험 지원 협의 결과 - 수험생 긴급이송 등 비상 협력체제 마련·운영 - 본문

보도자료

교육부와 소방청, 2021 수능시험 지원 협의 결과 - 수험생 긴급이송 등 비상 협력체제 마련·운영 -

대한민국 교육부 2020. 11. 30. 14:42


[교육부 11-30(월) 참고자료] 교육부와 소방청, 2021 수능시험 지원 협의 결과.pdf
0.19MB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와 소방청(청장 신열우)은 11월 30일(월) 서울종합방재센터에서 안전한 수능시험 시행 지원을 위한 협의회를 열고 아래의 사항에 합의하였다.

 

교육부와 소방청은 수능시험 전날인 12월 2일(화)부터 수능시험 종료 이후까지 발생 가능한 상황에 대하여 점검하고 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공동 핫라인을 구축”하여 수험생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해 협력하기로 하였다. 특히 소방청은 수험생 이송지원 및 긴급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119특별상황실”을 12월 2일(화)부터 12월 3일(수) 수능시험 종료 시까지 운영한다.

 

코로나19로 자가 격리 중인 수험생, 이동이 어려운 수험생 등을 별도시험장까지 전담구급대 등으로 긴급 이동 지원할 예정이며, 수능 시험일에 시험장 안전 관리를 위해 시도교육청에서 요청하는 시험장에 안전관리관 2명을 수능시험장별로 배치하고, 긴급상황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119 구급차를 구비해두고, 전 직원 비상연락체제를 유지한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소방청이 수능 시험에 응시하는 수험생들의 긴급 이송 체계를 잘 마련해 주신 것에 대해 감사를 표하고, 수능 전날부터 시험 종료 시까지 생길 수 있는 긴급 상황에 대해 빈틈없이 대응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신열우 소방청장은 19개 소방본부가 시도교육청 상황실과 긴밀히 소통하고 협력하여 긴급 이송 등이 필요한 수험생을 지원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보도자료 전체보기는 상단의 첨부파일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