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교육부, 「공직자 설날 착한선물 나눔 캠페인」 동참 본문

보도자료

교육부, 「공직자 설날 착한선물 나눔 캠페인」 동참

대한민국 교육부 2021. 2. 8. 09:00


[교육부 02-08(월) 석간보도자료] 교육부, 공직자 설날 착한선물 나눔 캠페인 동참(최종).pdf
0.17MB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적 취약계층과 코로나19 방역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의료진 등을 돕기 위한 범정부적 운동인 「공직자 설날 착한선물 나눔 캠페인」 동참한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로 시름에 빠진 농축수산 업계 종사자를 돕고, 취약계층 및 의료진·방역인력과 따뜻한 정을 나누기 위해 추진되었다.

 

교육부는 지난 2월 2일(화)과 3일(수) 이틀 동안, 교육부 공무원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교육부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임동수)의 동참을 바탕으로 성금을 마련하였다.

 

이 성금으로 지난 여름 수해 피해를 입은 지역의 농축수산물을 구입하여, 대학 및 중앙교육연수원 등에 설치된 생활치료센터*에서 근무하고 있는 의료진 및 방역인력과 노인복지시설인 요셉의집**에 선물로 전달했다.

* 부경대 용당캠퍼스, 서울대, 서울시립대, 중앙교육연수원(의료진 및 방역인력 약 180여 명), 경북 영주 사과 105세트, 전남 나주 배 105세트 등 전달

** 요셉의 집 : 설 명절 선물 및 방역물품, 생활필수품 등 전달

 

이와 함께 설 연휴 기간 농축수산물 소비 진작을 유도하기 위하여 일정 금액 이상 농축수산물을 구매한 직원에게 소액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는 ‘농축수산물 구매 챌린지’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존중과 공존, 상생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이번 캠페인에 교육부 전 직원이 동참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성금으로 마련한 선물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고, “나눔을 통해 국가적 위기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정부의 노력이 공직사회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많은 기관들이 캠페인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 보도자료 전체보기는 상단의 첨부파일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