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코로나19 일상회복 지원위원회 사회문화 분과 3차 회의 개최 본문

보도자료

코로나19 일상회복 지원위원회 사회문화 분과 3차 회의 개최

대한민국 교육부 2021. 11. 15. 10:42

코로나19 일상회복 지원위원회 사회문화 분과 3차 회의 개최


 
[교육부 11-15(월) 동정자료] 코로나19 일상회복 지원위원회 사회문화 분과 3차 회의 개최.pdf
0.13MB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사회문화 분야의 일상회복을 위해 ‘코로나19 일상회복 지원위원회 사회문화 분과 3차 회의(이하 분과회의)’를 11월 15일(월), 정부서울청사에서 개최한다.

이번 분과회의는 11월 1일(월)부터 시작된 사회 전반의 단계적 일상회복에 따라, 사회문화 분야의 일상회복 추진 현황과 계획 등을 점검하고, 안전한 일상회복을 이어가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들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최근 학생 확진자 증가에 따라 만 18세 이하 아동‧청소년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한 방안을 중점적으로 논의하고, 학교의 단계적 일상회복 계획에 따른 준비상황 등을 점검할 것이며, 관광‧문화‧예술‧체육 분야의 구체적인 회복 추진 방안과 계획 등을 공유하고 각 분야의 의견을 들을 예정이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우리 사회는 이제 코로나 위기를 딛고 더 나은 일상으로 도약하기 위한 중요한 기점에 서 있다.”라면서, “성공적인 일상회복을 위해서는 ‘일상’과 ‘방역’의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사회문화 분과에서는 사회의 신속한 회복을 지원하면서도, 국민, 특히 우리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한 방안들을 함께 고민하고, 새로운 일상을 안전하게 이루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힐 예정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