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직업계고 학생들, 디지털 배지로 실력 뽐낸다 본문

보도자료

직업계고 학생들, 디지털 배지로 실력 뽐낸다

대한민국 교육부 2023. 11. 5. 10:00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이주호)는 11월 6일(월), 학생들의 직업역량 향상 지원을 위해 직업계고등학교(10개교) 학생들에게 디지털 배지*를 발급한다.

* 교육과정 이수 및 자격 취득을 디지털 형태로 증명하는 서비스로 다양한 교육, 경험, 자격을 누적·관리하여 학생들의 역량을 관리하는 시스템

 

디지털 배지는 학생 경험 인증을 디지털화한 것으로 직업계고 학생들이 자신의 직업역량을 인증하고 양질의 기업과 연계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도입되었다.

 

이에, 지난 8월 교육부 선정 시범학교(10개교)에서 디지털 배지 도입을 준비하였고, 이번에 해당 학생들에게 디지털 배지를 처음 발급한다. 디지털 배지 디자인은 시범학교 학생‧학부모‧교사와 협력기업 관계자가 논의하여 각 학교의 특성을 고려해 결정하였다.

 

대전여자상업고등학교 학생들은 그동안 번거로웠던 교육이력, 경험, 자격증, 수상실적 등의 관리가 디지털 배지를 통해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되었다며 디지털 배지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최창익 평생직업교육정책관은 “교육부는 시범학교와 협력해 디지털 배지가 직업계고 학생들의 역량을 뽐낼 수 있는 새로운 기회가 되고, 디지털 배지가 현장에 잘 안착되고 확산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