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우리 아이 유치원 원서접수는? ‘처음학교로’에서! (11/15~21) 본문

교육부 국민서포터즈

우리 아이 유치원 원서접수는? ‘처음학교로’에서! (11/15~21)

대한민국 교육부 2023. 11. 15. 13:30

 

우리아이 유치원 입학을 준비하신다면 처음학교로에서!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인 처음학교로는 유치원 입학을 원하는 보호자가 시간과 장소의 제한없이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유치원에 대한 정보를 검색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추첨을 통해 선발된 결과를 조회하고 등록까지 가능해 학부모의 불편 해소와 공정한 입학절차를 지원하는 시스템입니다.

 

처음학교로에서 오늘부터 21일까지 일반모집 접수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처음학교로의 기능과 접수 방법 등 함께 살펴볼까요?

 

처음학교로 주요 기능

 

 

첫 번째는 유치원 찾기입니다. 회원가입 없이도, 원하는 유치원을 검색해 위치부터 모집 요강, 유치원 정보 등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국민비서 챗봇 서비스입니다. 챗봇을 이용해 처음학교로에 대해 평소 궁금했던 내용을 질문하면 빠른 답변을 받을 수 있고, 모집에 관한 정보, 이용절차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다양한 기기에서 지원이 되는데요. 핸드폰, 컴퓨터, 테블릿 등 다양한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처음학교로 모집 일정

 

 

그럼, 처음학교로 모집 일정을 확인해볼까요?

 

유치원 입학 접수는 우선모집과 일반모집, 추가모집이 있습니다. 우선모집은 법정저소득층, 국가보훈대상자, 북한이탈주민 등 우선모집 조건을 충족하는 자녀를 대상으로 우선 선발하는 제도입니다. 113일 접수가 마감되었는데요. 우선모집 조건에 충족한 분들은 미리 진행한다는 점 확인하시고 차년도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반모집은 우선모집 대상에 포함되지 않는 모든 자녀가 해당합니다. 일반모집 사전접수 일정은 지역은 1115() 9시부터 2359분까지이며, ’지역은 1116() 9시부터 2359분까지입니다. 본접수 기간에 접수가 어려운 분들은 사전접수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지역 : 서울,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 울산, 세종

*’지역 : 경기, 강원, 충북, 충남, 전북, 전남, 경북, 경남, 제주

 

본접수 기간은 1117() 9시부터 1121() 18시까지입니다. 접수는 로그인 > 유치원 찾기 및 원서접수 > 접수결과확인 및 재접수 (반려 시) > 선발결과 확인 및 유치원 등록, 대기자 변동 확인순서로 진행됩니다.

 

발표는 112415시 예정이고, 등록은 1127() 9시부터 1129() 18시까지입니다. 등록 기한 내에 미등록 시 자동 등록이 포기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추가모집은 1~3지망 모두 탈락 시, 결원 발생한 원에 추가 지원을 할 수 있습니다. 추가모집 일정은 1130()부터 2024216()까지입니다.

 

접수 전 확인해야 할 사항

 

 

 

마지막으로 접수 전에 회원가입하기, 접수할 유치원 정보 찾아보기, 아이에게 해당하는 접수 날짜 확인하기 등 처음학교로 누리집을 통해 정보를 확인하시고, 원서접수를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저와 함께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유아 선발은 선착순이 아닌 희망순 추첨 방식으로 진행된다는 점을 참고하시고, 원서 일정 꼭! 확인해 주세요.

 

처음학교로 누리집 : https://www.go-firstschool.go.kr


 

 

 

※ 위 기사는 2023 교육부 국민 서포터즈의 의견으로 작성되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