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위(Wee)프로젝트와 함께 극복했어요! 본문

교육부 소식/영상·카드뉴스·인포그래픽

위(Wee)프로젝트와 함께 극복했어요!

대한민국 교육부 2023. 11. 24. 16:25

위(Wee) 프로젝트는 위(Wee) 클래스, 위(Wee)센터,

위(Wee) 스쿨이 연계해 위기상황에 놓인 학생에게

진단ㆍ상담ㆍ치유 등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심리적,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위해

위(Wee) 프로젝트의 상담ㆍ치유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자세히 보기 : https://bit.ly/3uuwiuX

#교육부 #위프로젝트 #Wee #학생상담

 

 

Wee 프로젝트란?

 

위(Wee) 클래스, 위(Wee) 센터, 위(Wee) 스쿨이 연계하여

위기상황에 놓인 학생에게 진단ㆍ상담ㆍ치유 등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위(Wee)프로젝트를 통해 학교생활이 긍정적으로 변화한 학생들의 이야기를 만나볼까요?

위(Wee) 희망대상

위(Wee) 프로젝트를 통해 위기 상황을 극복한 학생과

이를 지원한 위 프로젝트 기관의 우수 사례 선정

사례1 이제는 나를 더 사랑하고 싶어요!

타인과의 관계 형성에서 오는 어려움과 외로운 감정이 버거워 위(Wee) 클래스 상담신청을 했어요.

상담을 통해 부정적인 생각들을 극복하는 방법을 배웠고, 지금은 내 마음을 솔직히 표현하고 부정적인 감정들을 조절하며 대인관계를 개선해 나가고 있습니다.

사례2 이제 폭발하지 않아요!

ADHD, ODD 진단 후 분노 조절과 감정 조절이 다소 어려웠고 수업에 방해되는 행동도 많이 했어요.

이를 극복하고자 위(Wee) 센터의 상담ㆍ치료 등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했습니다. 지금은 학교 수업에 성실히 참여하고 학교 생활도 성실히 하고 있습니다.

사례3 독립하는 삶의 과정을 위해서

부모님의 높은 기대감과 입시에 대한 부담감으로 인해 위(Wee) 클래스 상담 프로그램에 참여해 보기로 했습니다.

위(Wee) 클래스의 지원과 상담을 통해 부모님과의 관계도 점진적으로 개선되고 나의 꿈도 새롭게 구상할 수 있엇고,

지금은 나의 꿈을 이룰 그 날을 위해 열심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심리적,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위해 위(Wee) 프로젝트의 상담ㆍ치유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위프로젝트 누리집에서 확인하세요!

https://www.wee.go.kr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