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신애라와 함께하는 필(必)통(通) 스쿨 본문

교육부 소식

신애라와 함께하는 필(必)통(通) 스쿨

대한민국 교육부 2012. 4. 24. 10:21


『신애라와 함께하는 필(必)통(通) 스쿨』'찾아가는 온라인 학부모교육'


-학부모를 위한 팟캐스트 '신애라와 함께하는 필(必)통(通) 스쿨'

   - 교과부 페이스북 등 SNS로도 제공

   - 워킹맘·아버지들의 자녀교육정보 수요 충족 기대



교과부는 “학부모를 위한 팟캐스트,『신애라와 함께하는 필(必)통(通) 스쿨』”을 통해 학교폭력 및 자녀와의 진솔한 소통과 관련한 찾아가는 온라인 학부모교육으로 실시합니다.


< 기존 온라인 교육과 찾아가는 온라인 교육 비교 >


기존 온라인 교육

(찾아오는 온라인 학부모교육)

팟캐스트 활용 온라인 교육

(찾아가는 온라인 학부모교육)

필요시마다 학부모가 매번 해당 사이트 및 자료 검색

학부모가 관심있는 채널을 한번 선택·등록하면 관련 자료 자동 업데이트

자료를 찾은 한 사람만이 자료를 활용할 수 있어 확산에 한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등 SNS를 통해 한 사람에게 전달된 자료가 여러 명에게 확산

PC를 통해 홈페이지에 탑재된 텍스트나 동영상 자료를 활용하는 방식으로, 이동 중 교육 곤란

스마트폰 등을 통해 이동 중 음성파일· 동영상 형태의 자료를 활용할 수 있어 워킹맘, 직장인 등이 편리하게 활용 가능


첫 회는 최근 학부모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학교폭력과 관련하여 일진 전문가 문재현(마을공동체 연구소장) 및 일선 경찰관과 학생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통해 “일진과 일진문화의 실상”으로 제작되었습니다. 향후 총 5회의 추가 제작을 통해 학교폭력과 참된 자녀 교육법에 대한 내용을 솔직하고 담백하게 제공합니다. 


이번 팟캐스트는 자녀교육에 관심이 높은 신애라가 MC를 맡아 학부모의 입장에서 보다 알기 쉽게 학교폭력과 일진 문제를 다룬다는 것이 특징이며 자녀교육 정보를 접하기 어려웠던 워킹맘 및 아버지들이 스마트폰을 통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등 SNS를 통한 공유가 가능해 학부모들을 위한 효율적인 소통방법으로 평가받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신애라와 함께하는 필(必)통(通)스쿨”은 교육과학기술부 페이스북 및 아이튠즈 팟캐스트를 통해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교과부는 가족 사랑의 달인 5월 한달 간, 매주 수요일에 새로운 주제와 신선한 내용으로 업데이트 할 것이며, 이를 통해 학교폭력예방 및 가정의 진실된 교육적 기능이 회복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