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아주 특별한 과학체험놀이 인형극 'ToyLand' 본문

교육부 소식

아주 특별한 과학체험놀이 인형극 'ToyLand'

대한민국 교육부 2012. 4. 24. 11:25

가정의 달 5월, 아주 특별한 과학체험놀이 인형극을 소개합니다 

'ToyLand', "움직이는 장난감 모두 무대 위로 모여!" 



국립서울과학관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3일부터 7월 1일까지 체험놀이인형극 ‘ToyLand'를 선보입니다.

 

특별한 체험놀이 인형극 ‘ToyLand'는 오토마타 인형들로 가득 찬 장난감 나라에 나타난 괴물기계인형과 이에 맞서는 ‘빵꾸와 똥구’를 중심으로 장난감 나라에서 펼쳐지는 어린이들의 신나는 모험과 우정을 그린 작품입니다.



오토마타 인형이란? 캠, 크랭크 등 일상생활과 밀접한 기계장치를 이용해 회전, 상하 및 왕복운동을 하는 움직이는 장난감 인형입니다.


‘ToyLand'는 관람객이 공연, 전시, 작동, 만들기 체험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어 체험객들이 과학과 예술이 함께하는 창의예술체험 인형극이라는 점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무대를 가득 채운 오토마타 인형은 어린이들의 시선을 일시에 사로잡고, 관람객이 주인공으로 인형을 직접 작동해보는 특별한 체험기회는 공연의 즐거움을 배로 증가시킬 것입니다.


특히, 가족단위 관람객에게 오토마타 인형(반제품) 만들기 프로그램에 무료로 참여할 기회가 제공됩니다.


과학관은 “인형근 'ToyLand'는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인형극으로 관람객이 직접 연극에 참여하고 만지고 만들면서 자연스럽게 과학 원리를 이해할 수 있는 아동극이니 공연을 통해 과학을 쉽고 재미있게 만나기를 바란다.”고 전합니다.


국립서울과학관과 (주)밀레21이 공동주최하며 입장권은 인터넷예매 혹은 현장구매 모두 가능합니다. 단체 혹은 스페셜 데이(어린이날, 석가탄신일, 현충일 주간)에는 할인혜택이 있다.


- 공연시간은 평일 2회(11시, 2시), 주말 및 공휴일은 3회(11시, 2시, 4시)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문의전화 또는 국립서울과학관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대표문의 : 전화 (02)3668-2200, 529-1003, 국립서울과학관 홈페이지 바로 가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