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교육과학기술부, '기초연구사업 청년인턴' 모집 본문

~2016년 교육부 이야기

교육과학기술부, '기초연구사업 청년인턴' 모집

대한민국 교육부 2009. 3. 6. 02:52

교육과학기술부는 청년실업 해소를 도모하기 위해 대학졸업(2년제 포함) 5년 이내인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기초연구사업을 통한청년인턴 3,600명을 3월부터 채용합니다.
 
교과부의 기초연구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전국 80여개 대학에서 지원자의 전공·지역 등을 고려하여 2,700여명(75%내외)을 상반기에 채용하고, 나머지 900여명(25% 내외)은 하반기에 채용할 계획입니다.
 

채용방법은 각 대학별로 3월부터 상시적으로 접수·모집하여 서류전형 및 면접 등을 거쳐 최종 인턴으로 확정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턴 채용기간은 기초연구사업 규모와 성격에 따라 6~10개월로 사업별 특성을 고려하였으며, 월보수는 110만원 수준(주 40시간, 4대 보험료 포함)입니다. 

인턴채용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지원하고자 하는 대학의 홈페이지나 산학협력단실(첨부파일 참조)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편, 한국과학재단에서는 인턴중계마당(http://job.kosef.re.kr)을 운영하여 인턴 지원을 희망하는 후보자와 각 대학에서 필요로 하는  적합한 인턴을 연결 지원할 예정입니다. 

또한, 교과부는 취업과 관련된 정부 홈페이지에도 게재하여 인턴을 희망하는 자에게 다양하게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참고 링크
교육과학기술부 http://www.mest.go.kr (채용공고란)
행정안전부 나라일터
http://gojobs.mopas.go.kr (채용정보란)
노동부 한국고용정보원
http://www.work.go.kr (분야별 채용정보란)
한국학술진흥재단
http://www.krf.or.kr (사업안내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