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꽃피는 3월 주말엔 과천으로 과학나들이 어때요? 본문

~2016년 교육부 이야기

꽃피는 3월 주말엔 과천으로 과학나들이 어때요?

대한민국 교육부 2009. 2. 27. 09:20

국립과천과학관은 고품격 관람서비스 일환으로 올해 2월부터 ‘유명과학자와 함께하는 이달의 전시품’을 선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얼마 전 우리나라가 세계최초로 가구 인터넷 보급률 80%를 돌파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3월의 전시품은 ‘정보보안과 컴퓨터활용’이 선정되었습니다. 인터넷 보급률이 증가하면서 정보보안의 중요성이 증대되고 컴퓨터의 올바른 활용도 필요하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이번 행사에는 컴퓨터 전문가와 정보보안 전문가, 바이러스 전문가 을 특별 초빙하여 관람객과 대화하는 자리를 마련합니다.   

특별 강연에서는 국가 정보보안 책임기관인 국가정보원 및 경찰청 사이버캅(네탄)의 전문가가 ‘생계침해형 사이버범죄 대응방안’ 등에 대해, 국내 유수의 보안업체인 안철수연구소의 해킹방지 프로그램 개발자가 ‘해킹 사례와 보안전문가가 되는 방법’ 등을 설명할 것입니다. 또한, 컴퓨터가 실생활에 활용되는 대표 사례로 ‘영화속 3D 그래픽’과  ‘게임 개발과 게임의 올바른 이용’에 대해서도 영상개발업체 CEO와 한국게임산업진흥회 게임아카데미교수가 관람객의 눈높이에 맞춰 설명할 것입니다.  

이번 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분들은 당일 첨단기술관 정보통신분야에서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국립과천과학관은 매월 유익한 테마를 선정하고 관련 과학자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매주 마련한다고 합니다. 주말에는 가족과 함께, 친구와 연인과 함께 국립과천과학관으로 과학나들이를 떠나보는건 어떨까요? 

 

 3 월의 국립과천과학관 특별 강연 >>>

일시

강연자

주제 

7일(토)

오후2시

 

실명 비공개
국가정보원 산업기밀정보센터

 

정보보안 필요성

-산업기밀유출사례-

14일(토)

오후2시

 

정관진
안철수연구소

시큐리티대응센터선임연구원

 

해킹과 보안전문가

21일(토)

오후2시

 

이춘성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사이버캅 네탄

 

사이버범죄대응방안

22일(일)

오후2시

 

최용석

빅아이엔터테인먼트 CEO

 

영화속 3D 그래픽

28일(토)

오후2시

 

박승준
한국게임산업진흥원

게임아카데미 교수

 

게임개발과 게임의 올바른 이용

 

<<< 문의 : 전화 (02)3677-1424, 팩스 (02)3677-1439, 홈페이지 http://www.scientorium.go.kr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