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무더운 여름철, 효과적인 에너지 절약 비법은? 본문

교육부 소식

무더운 여름철, 효과적인 에너지 절약 비법은?

대한민국 교육부 2012. 6. 26. 11:12

여름철, 에너지 절약 비법 공개

- 과천과학관, “고효율 에너지 제품 및 기기 홍보 전시회” 개최 - 


국립과천과학관에서는 6월 26일부터 7월 15일까지 중앙홀 2층에서 여름철 전력위기 상황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전력이용의 효율화를 도모하기 위해「고효율 에너지 제품 및 기기 전시회」를 개최합니다.


(사)소비자시민모임녹색성장위원회, 에너지관리공단과 공동으로 개최되는 이번 전시회는 관람객들에게 고효율 에너지 제품 구매 및 이용의 중요성을 홍보하고자 마련되었습니다.



전시는 2012년 제16회 에너지위너상 수상작 20여 점의 가전제품 및 기기들로 구성된 가운데, 대기전력 및 에너지 비교체험 등을 통해 우리 생활 속 에너지 절약방법들에 대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또한 태양전지, CO2 흡수기술미래의 에너지 신기술에 대해서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에너지위너상(Energy winner)은 (사)소비자시민모임 주관으로 에너지 고효율 제품의 생산, 소비, 확산을 위해 '97년 제정한 상입니다. 이번 전시 기간 동안 관람 및 체험은 무료로 진행되며 관람객들의 참여 및 소통을 위하여 에너지절약 O/X 퀴, 다트 게임 등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으니 올여름 에너지도 절약하고 미래 에너지 신기술을 살펴볼 수 있는 '고효율 에너지 제품 및 기기 홍보전시회'에 참여해 보시길 바랍니다.


※ 문의 : 전시 2과 손성근 연구사(02-3677-1383) / archivist@mest.go.kr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