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교육부 공식 블로그

한화그룹, 창의적 인재 양성 위한 교육기부 본격화 본문

교육부 소식

한화그룹, 창의적 인재 양성 위한 교육기부 본격화

대한민국 교육부 2012. 6. 29. 10:51

한화그룹, 창의적 인재 양성 위한 교육기부 본격화

-교과부-한화그룹-창의재단,  ‘사이언스 챌린지’ 등 교육기부 업무협약(MOU) 체결 

-과학, 문화예술, 진로체험 프로그램 및 교원연수 등 학생·교원 연간 3만 여 명 참여


우리나라의 태양광, 바이오 사업을 선도하는 한화그룹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기부에 적극 나섭니다.


교과부와 한화그룹, 한국과학창의재단은 6월 28일(목) 서울 장교동 한화그룹 본사에서 이주호 장관, 심경섭 (주)한화 사장, 강혜련 이사장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기부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습니다.

한화그룹은 우리나라 제조․건설, 금융, 서비스․레저 부문을 선도해온 글로벌 기업으로서, 내외 네트워크, 전문성과 우수 인력, 시설 등 기업의 핵심 역량을 적극 활용하여 교육기부에 동참합니다. 교육과학기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은 한화그룹의 육기부 프로그램 개발·운영을 지원하며, 향후 교육기부 활동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계획입니다.

한화그룹이 추진할 교육기부 계획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체험교육] 한화그룹의 사업장과 임직원 등을 활용하여 체험형 과학, 문화예술, 경제교육 프로그램 등을 실시할 계획입니다. 
- (과학체험) 전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사이언스 챌린지”를 실시하여, 학생들의 과학에 대한 탐구 능력을 함양하고, 한화그룹 사업장에서 임직원들의 “과학원리 이해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과학을 알기 쉽게 배울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 (문화예술, 경제교육 등) 한화그룹의 임직원 등이 직접 나서서, 음악․ 미술 등의 체험형 예술교육 “한화예술 더하기” 교육을 지원하고, 한화금융네트워크 등의 “찾아가는 경제교육”을 실시합니다. 

[진로교육] 멘토링을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의 인생을 설계할 수 있도록 “날개나눔 리더십 컨퍼런스”를 실시하고, 호텔·물류·서비스업 진로 체험을 통해 꿈을 찾을 수 있도록 “내 꿈 찾기 의지 나눔“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 “날개나눔 리더십 컨퍼런스”에서는, 소외 계층 학생과 하버드 유학생 간 멘토링을 통해 컨퍼런스가 운영되고, “내 꿈 찾기 의지 나눔”에서의 한화 호텔과 리조트 등 생생한 직업 현장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미래를 설계해볼 수 있습니다. 

[교원연수] 교원들이 학교 현장을 행복한 공간으로 만들 수 있도록 기존의 “우리들의 행복한 일터 가꾸기” 프로그램을 ··고등학교장 및 교원들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교원 연수 등 교원 대상 프로그램에 한화그룹의 연수원 시설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 고객 서비스(Customer Service) 전문 강사들이 ‘섬기는 리더십’, 조직 활성화’와 관련된 연수를 실시하고, 이를 통해 행복한 학교 문화를 조성하여, 선생님들이 학교·학급을 이끄는데 도움을 주고, 긍정적 마음가짐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

한화그룹 교육기부 주요 계획 
[과학체험] 과학 연구대회 ‘사이언스 챌린지’, 사업장을 활용한 ‘과학원리 이해 교육’, 초등학생 대상 ‘한화로 미래로 과학나라’ 등 운영
[문화예술] 환경과 관련된 체험형 예술교육 ‘한화예술 더하기’ 실시
[경제교육] 초․중등 학생 대상 ‘찾아가는 경제교육’ 실시
[진로교육] 하버드 유학생과 소외계층 고등학생 간 멘토링 ‘날개나눔 리더십 컨퍼런스’, 서비스업 직종 관련 ‘내 꿈 찾기 의지나눔’ 운영
[교원연수] 학교장 대상 ‘우리들의 행복한 일터 가꾸기’ 프로그램 실시, 교원연수시 한화그룹 연수원 시설 제공 등
[직장 내 학부모교육] 한화그룹의 직장 내 학부모 교육을 정규교육화
※ 학생․교원 연간 3만 여 명 참여 및 향후 점차 확대 예정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