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함께 즐기는 ‘뚝딱뚝딱 공작실‘로 창의력 ‘쑥쑥’ 본문

교육부 소식

함께 즐기는 ‘뚝딱뚝딱 공작실‘로 창의력 ‘쑥쑥’

대한민국 교육부 2012. 12. 18. 09:00

국립과천과학관에서 가족이 함께 즐기며 만들어보자!

‘뚝딱뚝딱 패밀리 골드버그 축제 한마당’ 개최

- 뚝딱뚝딱 공작실 개장행사 12월22일(토) 열려 -


국립과천과학관에서 어린이, 청소년들을 위해 새롭게 만들어 낸 ‘뚝딱뚝딱 공작실’의 개장기념 행사가 오는 12월 22일(토) 10시에서 오후 5시까지 첨단기술관 2층 ‘뚝딱뚝딱 공작실’에서 개최됩니다.



‘뚝딱뚝딱 공작실’은 지난 11월 과학관 상설전시장 내 설치가 완료되어 내년 정식운영을 앞두고 있는 신개념의 전시연계 교육공간으로 강의 위주의 일방적인 교수법을 지양하고, 어린이, 청소년들이 다양한 답을 찾아가며 그들만의 무언가를 만들어보도록 유도하는 창의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세계 최초의 과학센터로 알려져 있는 미국 ‘익스플로라토리움(Exploratorium)'에서 인기리에 운영 중인 팅커링스튜디오(Tinkering StudioTM)의 공개된 교육프로그램들을 바탕으로 기획된 이번 프로그램에 대해 국립과천과학관은 내년 정식운영과 함께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과 관련한 익스플로라토리움과의 파트너쉽도 추진할 계획입니다.



이번 ‘뚝딱뚝딱 공작실’의 개장 기념행사는 가족 혹은 친구들 3~4인이 한 팀이 되어 제한된 시간 내에 가장 복잡하고 완성도 높은 골드버그 장치를 제작하는 대회가 될 것이며, 회당 다섯 팀끼리 경쟁하는 게임을 총 여섯회 진행할 예정입니다.


참가에는 별도의 사전예약을 받지 않으며, 행사 당일 ‘뚝딱뚝딱 공작실’ 앞에서 선착순으로 현장접수를 진행합니다.


크리스마스를 앞둔 이번 토요일, 가족 및 친구들과 함께 과학관을 방문하여 ‘공작실’의 탄생을 축하하며 내 속에 숨어있던 창의적인 끼를 맘껏 발휘해 보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