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교육부 공식 블로그

이번 크리스마스는 ‘2012 꿈나무 로봇 원정대’ 함께 본문

교육부 소식

이번 크리스마스는 ‘2012 꿈나무 로봇 원정대’ 함께

대한민국 교육부 2012. 12. 21. 10:30

“2012 꿈나무 로봇 원정대” 개최

“크리스마스에 함께하는 로봇 과학자의 꿈”


국립과천과학관은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소외계층의 초등학생 및 다문화가정 200명을 초청미래 로봇 과학자의 꿈을 키워주는 ‘꿈나무 로봇 원정대’ 교육 프로그램을 12월 22일(토)부터 26일(수)까지 진행합니다. 



‘꿈나무 로봇 원정대’는 영화 ‘반지의 제왕’ 속 주인공들이 반지를 찾아 길을 나서듯, 참가 어린이들이 머노이드 로봇 이론 및 제작 실습의 과정을 통해 로봇 과학자의 꿈을 향해 여행을 떠난다는 스토리를 가진 체험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로봇 교육의 기회를 상대적으로 갖기 힘든 외 계층의 어린이들과 다문화가정 200명에게 무상 교육으로 진행되며 계층 간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단비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꿈나무 로봇 원정대’ 프로그램의 운영을 맡은 관계자는 “이 행사가 소외계층과 다문화가정 아동들에게 꿈을 선물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라고 말하며, “오늘 로봇을 체험하고 간 어린이들이 대한민국의 미래를 밝히는 로봇과학자들이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소감을 전했습니다.


‘꿈나무 로봇 원정대’는 고가의 교육비 등의 문제로 과학 꿈나무 육성과 지원 확대에 제약이 많았던 로봇 교육의 한계를 뛰어넘는 교육 복지 프로그램으로 2009년에 처음 개최되었으며 올해로 2회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국립과천과학관은 우리나라의 미래 성장동력이 될 로봇분야의 인재양성을 위해 다양한 로봇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