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교육부 공식 블로그

우유와 함께하는 신나는 겨울방학! 본문

교육부 소식

우유와 함께하는 신나는 겨울방학!

대한민국 교육부 2013. 1. 7. 14:30

우유와 함께하는 신나는 겨울방학! 

과천과학관, 가족과 함께하는‘우유과학 체험교실’ -


교육과학기술부 국립과천과학관(관장 최은철)에서는 겨울방학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건강에 유익한 우유에 대해 배우고 체험할 수 있도록 1월 8일(화)부터 2월 3일(일)까지 중앙홀 2층에서 ‘우유과학 체험교실’을 개최합니다.


낙농자조금관리위원회와 공동으로 개최하는 이번 전시는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가운데 영양학적으로 우수한 우유에 대해 성장기 어린이들의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자 100% 참여형 전시로 꾸며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 지난 3회 총 25만명이 방문하여 큰 관심을 받은 본 행사는 또한 ‘가족과 함께 체험하는 우유과학’을 모토로 기존에 비해 부모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증대할 예정입니다.


우유과학교실은 관람객들이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도록 우유 목장교실, 체험교실, 건강교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젖소 알아보기


우유 목장교실에서는 목장에서 집까지 신선하게 배달되는 우유의 제작과정을 한눈에 보고 착유과정을 경험을 통해 우리밥상에 올라오는 우유의 소중함을 느끼는 프로그램입니다.


우유로 비누만들기


우유로 푸딩만들기


체험교실에서는 우유 시음과 함께 우유로 비누, 푸딩을 직접 만들어 다양하게 활용되는 우유를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체지방 측정체험


또한, 건강교실에서는 체지방 측정체험을 통해 건강과 발육 상태를   점검하여 우유의 과학적 의미도 되새겨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번 체험프로그램을 준비한 이미애 사무관은 “그동안 우유관련  체험 프로그램이 대부분 수도권에서 떨어진 원거리 농촌 등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던 것에서 벗어나, 많은 학생들이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과학관에서 우유와 관련된 다양한 경험과 과학적 원리를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프로그램에 대한 의지를 밝혔습니다.


우유과학교실 체험은 과학관 입장 관람객에 한해 무료이며, 전체 체험시간은 약 1시간이 소요됩니다.

 ○ 1일 입장 가능인원은 3천명이며, 입장티켓은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배부됩니다.

 ○ 기타 행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과천과학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