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행복한 자녀교육! 좋은 학부모는 먼저 공부합니다! 본문

교육부 소식

행복한 자녀교육! 좋은 학부모는 먼저 공부합니다!

대한민국 교육부 2013. 3. 6. 13:00

'학부모 온라인 교육시스템' 개통

 - 학부모 학교참여 길라잡이 발간, 배포 -


교육과학기술부국가평생교육진흥원은 학부모의 자녀교육 지원을 위한 ‘행복한 자녀교육 길라잡이’ 등 학부모 교육자료를 발간하고 학부모 온라인 교육시스템을 3월부터 개통한다고 밝혔습니다.

 <2013년 행복한 자녀교육 길라잡이 가이드북>

 

<학부모 온누리 전국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

우선, 자녀교육과 교육정책에 대한 학부모들의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2013년 행복한 자녀교육 길라잡이’(안내책자)를 발간하였습니다.

 

○ 동 자료는 전국학부모지원센터, 교육청 홈페이지 등에 탑재되어 언제든지 편리하게 열람할 수 있으며 학기 초 학교설명회 등을 통해서도 학교실정에 맞게 안내될 예정입니다.


또한, 평소 학부모의 관심이 높은 자녀의 자기 주도적학습 지원을 위한 ‘자기 주도적 학습코칭’(4종)을 개발하여 제공하였습니다.

 

○ 특히, 위킹맘 등을 비롯하여 평소 학부모교육에 참여하기 어려운 학부모를 위해 온라인 연수과정(e-learning, 15차 시)과 출퇴근 등을 활용해 간편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모바일 서비스(m-learning)도 병행하여 운영합니다.


한편, 교육과학기술부는 학부모가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학부모 온라인 교육시스템’도 개통한다고 밝혔습니다.


○ 학부모 온라인 교육시스템은 전국학부모지원센터 학부모 On 누리 온라인 콘텐츠 이수자에 대한 학습 이력관리시스템으로 학부모 친화형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하였으며,


○ 교육과정별로 일정수준의 학습을 완료한 경우에는 ‘교육이수증’ 발급이 가능하고 앞으로 평생학습계좌제와도 연계할 예정입니다.


교육과학기술부는 ‘행복한 자녀교육 길라잡이’, ‘자기 주도적 학습 코칭’ 등 교육자료 발간과 학부모 온라인 교육시스템 개통을 통해  

 

○ 학부모에게 자녀교육에 대한 실질적 도움을 주고 가정과 학교와 소통 등을 통해 아이들의 꿈과 끼를 키워주는 행복한 교육공동체 형성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