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2013 국립과천과학관 봄 축제’개최 본문

교육부 소식

‘2013 국립과천과학관 봄 축제’개최

대한민국 교육부 2013. 3. 8. 09:00

‘2013 국립과천과학관 봄 축제’ 개최

 - 3월부터 5월까지 다양한 행사 준비-


국립과천과학관(관장 최은철)에서는 봄을 맞아 일상 속의 과학원리 체험을 통해 과학에 관한 관심을 신장하기 위하여 3월 9일부터 5월 31일까지 ‘신 나고 즐거운 봄 축제’를 개최합니다.


매월 다른 주제로 전시회, 강연회, 경연대회 및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와 함께 추진되는 이번 봄 축제에서는 유아부터 성인까지 폭넓은 계층의 관람객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운영됩니다.

  

○ 3월 봄맞이 기념 ‘봄맞이 과학축제’에서는 저소득계층 어린이를 초청하여 「2013년 ‘과학나눔 희망캠프’ 발대식(3.9)」이 개최되며, 「지구를 구하는 행복한 콩 관찰일지 경연대회(3.16~17)」, 공연 <로봇랜드의 전설(3.12~4.28)> 등의 이벤트 역시 즐길 수 있습니다.


- 특히 3.16~17일 ‘행복 콩 관찰 경진대회’ 장에서는 올해 유엔이 정한 ‘물의 해’를 기념, 수자원공사에서 후원하는 물 관련 사진전이 개최되어 물의 중요성을 인식할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 4월 과학의 달 기념 ‘창의 과학 축제’에서는 나로호 발사 성공을 축하하고 우주개발의 미래를 꿈꿀 수 있는 행사로 「나로호 과학자 강연회」, 「나로호 발사 성공 과정 사진 및 동영상 전시」, 「나로호 로켓 모형 만들기」 등이 개최됩니다.


- 또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2018 대한민국 달기지 상상화 그리기 대회」가 개최되며, 매주 토요일에는 우주와 과학을 주제로 하여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우주 길놀이 행진」이 열립니다.


○ 5월 가정의 달 기념 ‘오감 만족 가족축제’에서는 ‘풍선기술, 키다리 피에로, 헬륨 풍선, 마린보이 저글링 코믹마술, 어린이 풍물공연’ 등의 이벤트가 있는 「어린이날 행사(5.5)」와 공연 <비틀깨비(5.1~6.2)>를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습니다.


- 또한, 골판지, 나무 등 친환경 소재를 이용한 「손가樂, 꼼지樂” 창의력 키우기 체험(5.1~6.2)」 역시 유아부터 청소년까지 두루 참여할 만합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국립과천과학관 「2013 신 나고 즐거운 봄 축제」가 봄을 맞아 과학을 즐기고 미래를 상상하며 창의적 발상으로 행복한 과학문화생활을 할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