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교육부 공식 블로그

제3회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1급) 시행 본문

교육부 소식

제3회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1급) 시행

대한민국 교육부 2013. 3. 9. 09:00

제3회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1급) 시행

- 영어능력평가시험 대표상표로의 도약 -


교육과학기술부(장관 이주호, 이하 ‘교과부’)와 국립국제교육원(원장 하태윤)은 3월 9일(토) 전국 14개 시험장에서 제3회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1급)을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1급)은 영어 듣기‧읽기‧말하기‧쓰기를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국민의 영어 의사소통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개발되었으며, 


○ 공공‧민간부문의 취업 및 승진, 직무능력개발 등에 활용함으로써 토익‧토플과 같은 국외 영어시험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어 나갈 계획입니다.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1급)은 직업분야에서 요구하는 영어 수준 및 성격을 반영한 확대된 개념의 직무영어능력(EOP : English for Occupational Purposes)을 인터넷 기반 검사(Internet Based Test; IBT) 방식으로 평가하는 시험입니다.


교과부는 2009년부터 고려대‧서울대․숙명여대․한국외대․대한상공회의소와 컨소시엄을 구성하는 등 공신력 있는 영어능력평가시험을 개발하기 위한 기반을 구축했으며, 지난해 9, 12월에 제1‧2회 시험을 시행하였습니다.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1급)은 2013년에 총 6회 시행되며, 이번 제3회 시험은 학교의 실용영어 교육 강화를 위한 심화연수에 참여하는 영어교사를 대상으로 치러집니다.  


※ 더욱 자세한 사항은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1급)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한편, 교과부는 국제화 추세에 발맞추어 공공‧민간부문에서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1급)이 더욱 널리 활용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 2012년 12월 2차례 시행한 예비시험 결과를 바탕으로 주요 영어시험과의 점수 변환표를 개발하여 배포할 예정입니다.


○ 아울러 공공‧민간부문 신규 채용 및 승진 심사, 대학 졸업인증 자격요건 등에 반영되도록 정부‧기업‧대학 등 수요자의 특성을 고려하여 집중적으로 홍보를 추진할 계획입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