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씩씩한 장미 : 뿌린대로 거둔다 본문

~2016년 교육부 이야기

씩씩한 장미 : 뿌린대로 거둔다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 8. 3. 18:57



*김초혜

*씩씩한장미
 : 저는 천주교 신자랍니다~
   제 세례명이 rosa인데, "장미"라는 뜻을 가지고 있어요~
   저희성당에 계셨던 수녀님께서 "씩씩한장미"라고 저를 응원해 주셨는데,
   그때부터 저는 "씩씩한장미"를 제 닉네임으로 사용했어요~^^
   여러분도 저를 "씩씩한장미"로 기억 해 주세요~~
    
*대구가톨릭대학교 국어국문학과 07학번
*chohye0919@naver.com


*내일의 성공을 위해 나는 오늘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가?
 : 어렸을 때부터 글 쓰는 것도 좋아했구요~
   “기자”라는 막연한 꿈을 가지게 된 것은 초등학교 5학년.
   우연한 기회로, 농구장을 가게 되었는데
   박진감 넘치는 농구경기가 어찌나 재밌던지, 그때부터 농구경기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답니다+_+

   농구경기의 결과를 확인하기 위해 스포츠뉴스와 신문을 보고, 확인하면서 
   “기자”에 대한 꿈을 갖기 시작했어요~!
    어렸을 때는 단지 선수들을 만나고 취재하는 것이 부러웠지만,
    기자는 많은 사람들을 만날 수 있고, 어디든 갈 수 있는 것매력적인 일이라고 생각해요!

    또 어떤 사실이나 일들을 글로 표현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다는 것이 참 멋진 일인 것 같아요!



 앞으로 있을 교과부 블로그 기자의 경험과 더불어
몇 년 뒤, 제 성공을 위해 차근차근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사람들도 많이 만나고, 경험도 많이 할 수 있는
제게는 정말 좋은 시간이 될 것 같아요~

 "뿌린대로 거둔다" 는 제 좌우명을 다시 깊이 새기며,
저는 오늘도, 내일도 달려가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