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복잡한 대입정보! 이젠 편리하게 듣는다 본문

교육부 소식

복잡한 대입정보! 이젠 편리하게 듣는다

대한민국 교육부 2013. 4. 16. 11:00

복잡한 대입정보! 이젠 편리하게 듣는다. 

-엄지족 학생들을 위한 스마트한 대입정보 제공 서비스-

 

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는 학생들이 편리하게 대입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4월 16일(화)부터 팟캐스트를 통해 대입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대교협은 그동안 찾아가는 대입 설명회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대입정보를 제공해 왔으며, 설명회장을 찾아오기 어려운 사람들에게 더 편리한 형태로 대입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스마트폰 사용에 익숙한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회는 “꿈을 키우는 첫 발걸음”이라는 주제로, 학생들이 학창 시절에 꿈과 진로를 찾을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안내합니다. 

작년 “못난이 송편”이라는 드라마에서 선생님 역할을 맡으며 호평을 받았던 김정화 씨가 MC를 맡아, 학생 · 학부모들이 원하는 정보를 편안하게 들려줄 예정입니다. 또한, 입학사정관 및 진로진학상담 교사가 매회 출연하여 학생들의 고민을 해결해 줍니다. 그리고 대입에 성공한 대학생들도 출연해서 학창시절의 고민과 자신들의 성공 사례를 진솔하게 얘기하며, 비슷한 고민을 하는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대교협은 이번 서비스를 통해 대입정보에 대한 학생 · 학부모들의 수요가 많은 부분 해소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팟캐스트 방송 “김정화와 함께하는 드림(Dream)스쿨”은 대교협 홈페이지에서 들을 수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