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교육부 장관과 17인의 교육감, 현장의 물음에 즉시 답하다! 본문

교육부 소식

교육부 장관과 17인의 교육감, 현장의 물음에 즉시 답하다!

대한민국 교육부 2013. 5. 10. 09:00

교육부 장관, 17인의 교육감, 현장의 물음에 즉시 답하다!

- 서남수 장관, 교육감과 함께하는 행복교육 공감토크 ‘현문즉답’
    5.10(금) 경남을 시작으로 전국 투어 나서 -

 

서남수 교육부 장관지역교육감이 한 자리에서 학부모, 학생, 교원 등의 물음에 답하는 행복교육 공감토크 현문즉답’이 5월 10일(금) 경남을 시작으로 17개 시․도교육청 단위로 진행됩니다

교육현장 소통프로그램 ‘현문즉답’교육부정책 입안 단계부터 지역교육현장의 의견을 청취해 반영하고, 지역교육 주체들이 주도적으로 지역인재 양성에 참여하도록 하겠다는 목적으로 시작됐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중앙정부와 지방교육자치단체가 박근혜정부 국정운영원칙 중 하나인 협업을 통해 교육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발전방안을 모색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큽니다.


장관교육감이 함께하는 ‘현문즉답’은 오는 5월 10일 오전 10시 창원 신월고등학교에서 학부모, 교원, 지역교육 관계자 등 200여명을 대상으로 하는 ‘경남편’을 시작으로, 올 연말까지 전국 17개 시․도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교육부는 ‘현문즉답’에 직접 참가하지 못하는 많은 국민들과 소통내용을 공유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특별사이트「현문즉답」을 개설하고, 유튜브를 통한 생중계도 진행합니다.

     ※ 특별사이트 주소 : www.happymoe.kr
     ※ 인터넷 생중계 주소 : www.youtube.com/ourmoetv

 

향후 교육부는 경남에 이어 5월 22일에는 광주, 5월 24일에는 대전에서 장관과 교육감이 함께 ‘현문즉답’을 진행할 계획이며, 지역방송을 통해 방영할 계획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