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 교육부-KBO 업무협약 체결 본문

교육부 소식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 교육부-KBO 업무협약 체결

대한민국 교육부 2013. 5. 7. 15:10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 교육부-KBO 업무협약 체결."

- 야구 강습 용품 및 프로그램 지원 등을 통해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 지원 -


교육부(장관 서남수)와 한국야구위원회(KBO, 총재 구본능)는 야구를 통한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를 위하여 5월 7일(화) 15시 서울 도곡동 야구회관 7층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1학생 1스포츠 활동으로 추진중인 학교스포츠클럽 야구 관련 종목(야구, 티볼 등)이 더욱 활성화 되도록  KBO야구 관련 용품지원, 시설 및 심판 지원, 프로야구 선수 및 전직 감독들의 1일 명예 체육교사 활동 등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KBO는 올해 400개 학교를 대상으로 티볼세트를 전달하고 은퇴선수 및 전직감독, 야구해설가 등이 재능기부를 통해 일일 스포츠클럽강사로 학교를 방문해 연식야구를 가르칠 계획입니다.

 

교육부 서남수 장관은 이번 협약식에서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 사업은 ‘1학생 1스포츠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체력을 증진시키고 나아가 학교폭력 예방과 학생들의 꿈과 끼를 살리는 행복교육 실현에도 매우 중요한 의미가 있다”고 강조하였습니다.

 

KBO(한국야구위원회)는 한국 프로야구 9개 구단들의 협의체로서, 1982년 설립되어 한국 프로야구를 관리 통괄하고 있으며, 저소득층, 다문화 가정 및 장애인 대상 스포츠관람 지원 등의 사회공헌 활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