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학교를 찾아가는 뮤지컬클래스’시작! 본문

교육부 소식

‘학교를 찾아가는 뮤지컬클래스’시작!

대한민국 교육부 2013. 6. 18. 09:00

학생뮤지컬 명예교사 남경주 & 국내정상급 음악감독

- ‘학교를 찾아가는 뮤지컬클래스’시작! -

 

교육부(장관 서남수)는 2013년 신규 예술교육 사업인 학생뮤지컬사업의 일환으로 ‘학생뮤지컬 명예교사 찾아가는 뮤지컬클래스’를 올해 전국 17개 시도 학교에서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학생뮤지컬은 음악, 무용, 연기, 춤, 극본 등 통합적인 예술로서 상호 소통과 이해, 협동심, 자아존중감, 학교생활 만족 등 긍정적 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남경주의 뮤지컬클래스’에서는 뮤지컬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갖고 뮤지컬배우들이 주요 뮤지컬넘버들을 들려주며 학생들이 뮤지컬을 직접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음악감독의 뮤지컬클래스’에서는 명예교사의 전국 뮤지컬학과 강의와 음악감독 활동을 바탕으로 실제 뮤지컬배우 훈련과 동일하게 학생들에게도 전문성 있고 깊이 있는 클래스를 운영할 예정입니다.


명예교사 뮤지컬 음악감독 및 작곡가 4인은 <풍월주>, <그리스>, <셜록홈즈>, <대장금>, <아르센루팡>, <달고나> 등의 음악감독을 맡았으며 창작뮤지컬과 애니메이션 음악감독 및 작곡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남경주의 찾아가는 뮤지컬클래스 오프닝공연’은 6월 17일(월) 14시에 전남 곡성 전남조리과학고에서 실시했습니다. 


‘찾아가는 뮤지컬클래스’를 통하여 국내정상급 명예교사가 학교현장을 직접 방문함으로써 학생들에게 예술적 동기부여와 창의성 증진, 진로 설정에 도움을 주고, 예술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정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