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제3회 대한민국 창의체험 페스티벌’ 개최 본문

교육부 소식

‘제3회 대한민국 창의체험 페스티벌’ 개최

대한민국 교육부 2013. 11. 28. 11:00

“꿈! 끼! 창의적 도전(Creative challenge)”
‘제3회 대한민국 창의체험 페스티벌’ 개최

교육부(장관 서남수)는 11월 28일(목)부터 12월 1일(일)까지 나흘간 대구 엑스코(EXCO)에서 대한민국 최고의 학생 동아리들이 한자리에 모여 꿈과 끼를 키우는 「제3회 대한민국 창의체험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올해 제 3회째를 맞이하는 ‘제3회 대한민국 창의체험 페스티벌’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과 대구광역시교육청이 공동주관하며 전국 360여개 초·중·고 동아리가 참여해 전시, 공연, 경연대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특히, 이번 페스티벌은 “꿈! 끼! 학생동아리들의 창의적 도전(Creative challenge)"이란 주제로 청소년이 중심이 되어 다양한 동아리 활동*을 뽐내는 국내 최대 규모의 초‧중‧고 학생 동아리 축제가 될 전망입니다.

 

(1) 전시‧체험동아리전, (2) 학생 합창대회, (3) 동아리페스티벌(공연), (4) 창의발표대회(Creative speech), (5) 모바일 영상제, (6) 독서PT

 

페스티벌에 참가하는 360여개 동아리들은 지난 7월부터 공모, 심사, 과정을 거쳐 최종 선정되었으며, 참가 동아리 학생들이 행사의 기획, 운영, 방송, 홍보에 직접 참여하는 등 학생이 스스로 만들고 즐기는 학생 중심의 행사로 운영됩니다.

 

행사의 개막은 28일에 빛과 소리의 조화 LED 비보이의 화려한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교육부 장관의 격려사, 참가자들의 창의적 도전을 기리는 개막 퍼포먼스와 참가 학생들의 플래시몹 등으로 3박 4일의 힘찬 축제 여정을 알립니다.

 

개막식에서 교육부 장관(서남수)은 격려사를 통해 “제3회 대한민국 창의체험 페스티벌에 참가하는 톡톡 튀고 발랄한 360여개의 동아리 학생들을 비롯한 모든 학생들이 풍부한 감성과 창의적 도전으로 꿈과 끼를 마음껏 표현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