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2013 대한민국 인성교육 실천 한마당」개최 본문

교육부 소식

「2013 대한민국 인성교육 실천 한마당」개최

대한민국 교육부 2013. 12. 3. 08:55

“인성교육의 범국민적 실천 및 확산을 위해
  학교, 공공기관, 기업, 민간단체가 한자리에 모인다”
「2013 대한민국 인성교육 실천 한마당」개최

교육부(장관 서남수)는 12월 3일(화)부터 5일(목)까지 사흘간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학교, 공공기관, 민간단체 등이 한자리에 모여 인성교육의 범국민적 실천 및 확산을 위한「2013 대한민국 인성교육 실천 한마당」을 개최합니다.


올해 처음 열리는「2013 대한민국 인성교육 실천 한마당」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인성교육범국민실천연합(상임대표 안양옥)과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전찬환)이 공동주관하며, 동 행사에 참가하는 기관은 인성교육을 모범적으로 실시해 온 유·초·중·고․대학(교), 우수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교육부로부터 인증받은 단체와 범국민적인 인성교육에 앞장서 온 공공기관 및 민간단체 등 총 90개에 이릅니다.

 
특히 이번 한마당 행사는 교육부가 “인성이 진정한 실력이다” 라는 주제로 바른 인성을 갖춘 창의인재 양성 전략을 추진해 온 인성교육 정책의 성과와 사례를 입체적으로 보여줌으로써 인성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범사회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된 것입니다.

 
이번 행사에는 △ 개막 행사 △ 전시 △ 공연 및 체험마당 △ 세미나․특강 △ 체험․무대공연 △ 학생․학부모 상담 및 토크 콘서트 등이 준비되어 학생을 비롯한 관람객이 함께하는 풍요로운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행사기간 동안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전 국민에게 무료로 개방되고, 관람객들이 직접 참가하여 인성교육에 대한 체험과 성과를 공유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인성교육범국민실천연합 누리집(www.insungedu.or.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