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EBS진단코칭 자세히 알아보기 본문

교육부 소식

EBS진단코칭 자세히 알아보기

대한민국 교육부 2014. 6. 23. 09:41


EBS진단코칭 자세히 알아보기

EDT는 학생들이 동일한 사이트에서 ①직업 특성유형과 ②학습유형, ③학력진단을 한번에 받을 수 있다. 학생들은 이러한 진단검사를 통하여 자신이 어떤 일을 좋아하고, 잘 할 수 있는지 파악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자신의 학습유형에 따른 효율적인 학습전략을 찾을 수 있습니다. 

EDT의 ‘진로탐색진단’에서는 192개 단답형 응답검사를 통해 다양한 직업가운데 자신이 어떠한 잠재적인 가능성을 갖고 있는지 검사하고, 직업특성 유형(△현장형 △탐구형 △예술형 △사회형 △리더형 △사무형)을 알려줍니다.

EDT의 ‘학습유형진단’은 학습하는 과정에서 자신이 선호하는 사고유형, 학습성격, 행동조절방식을 중심으로 학습유형을 알 수 있다. 인지적 측면, 정의적 측면, 행동적 측면을 모두 고려하여 8가지 유형(△플라톤형 △가우디형 △마리퀴리형△슈베르트형 △루스벨트형 △스티븐스필버그형 △셜록홈즈형 △나이팅게일형) 가운데 하나로 분류합니다. 

EDT의 ‘학력진단’은 국어, 수학, 영어 실력을 객관적으로 분석한 다음, 취약 파트를 집중 학습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서비스입니다.

 

연구개발팀(연구책임자 연세대 이규민교수)은 “과목별로 수능기출문항 및 EBS의 연계문항 가운데 문항을 엄선하여 일선학교 현장 적용 및 문항별 분석과정을 거쳐 개발한 신뢰도 높은 검사”라고 설명했습니다. 

 

EDT의 ‘종합코칭’은 진단검사 결과에 대한 개인별 처방(study map)을 통하여 학습·입시와 관련한 개인 맞춤형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EDT의 ‘학습코칭’은 학력진단 검사결과와 EBS수능강의 수강이력을 바탕으로 개인별 과목별 성취도와 학습량을 비교 분석해 준다. 필요할 경우, EBS Q&A서비스를 이용하여 대표강사들에게 조언을 구할 수 있습니다.

 

EDT의 ‘입시코칭’은 목표대학과 학과를 설정하고 스스로 관리할 수 있다. 목표대학에 대한 전형별 입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 시 EBS진학상담위원의 일대일 온라인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