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2015학년도 전문대학 수시모집 주요사항 발표 본문

교육부 소식

2015학년도 전문대학 수시모집 주요사항 발표

대한민국 교육부 2014. 8. 5. 09:31


2015학년도 전문대학 수시모집 주요사항 발표

- 수시모집 접수일정, 모든 전문대학 9월 3일부터 통일 첫 시행 -

- 학생 선발 시 4개 중심요소(학생부, 면접, 실기, 서류)로 간소화 -

- 변화하는 산업체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다양한 이색학과 눈길 -

- 부사관 학군단 신설․운영, 학생부 성적을 반영하지 않는 

비교과 입학전형 등 다양한 수시모집 전형 실시 -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회장 이기우 인천재능대학 총장)는 8월 5일(화) 전국 137개 전문대학의「2015학년도 수시모집 주요사항」을 발표하였습니다.

 

이번 수시모집은 전문대학을 고등직업교육기관으로 집중 육성하고 2017년까지 전문대학의 취업률을 80%까지 끌어올리기 위한 시발점으로서, 교육과 일자리를 연계하여 직무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기존 교육과정을 국가직무능력표준(NCS) NCS(국가직무능력표준) : National Competency Standards 기반의 현장중심 교육과정으로 개편하고 산업체 인사가 참여하여 직업적성에 맞는 학생을 선발하는 “비교과 입학전형”을 확대 시행하여 전문대학 과정 이수 후에 바로 취업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빠르게 변화하는 산업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전문대학은 다양한 이색학과를 운영하여 이번 수시모집을 통해 학생들을 선발할 계획입니다.


예를들면, 동물문화 산업을 이끄는 동물전문가를 양성하는 ‘동물조련 이벤트과’, 레저문화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는 상황에서 승마산업 관련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승마산업학과’, 국내 유일의 사이버 범죄수사 인력을 양성하는 ‘포렌식 정보보호과’ 등이 전문대학에 개설되어 학생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색학과 이외에도, 군 부사관의 질적 향상과 우수인력의 안정적 확보를 위한 “부사관 학군단”을 전국 6개 전문대학(육군 3개교, 공군 1개교, 해군 1개교, 해병대 1개교)에 신설하여 학생들을 모집할 예정이다.


이런 전문대학 진학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에게 이번 수시모집은 놓치지 말아야할 기회입니다. 전문대학은 수시모집을 통해 전체 모집인원의 82.3%(186,005명)를 선발할 예정이며, 2차 수시모집시에는 상대적으로 경쟁률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므로, 1차 수시모집에 적극적으로 지원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번 수시모집은 학생들이 수월하게 입시계획을 짤 수 있도록 모든 전문대학이 9월 3일부터 일제히 1차 수시모집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이번 수시모집의 주요내용 자세히 보기(다운로드)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