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2015 세계교육포럼 성공적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본문

교육부 소식

2015 세계교육포럼 성공적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대한민국 교육부 2014. 9. 5. 15:09


2015 세계교육포럼 성공적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교육부‧인천광역시‧인천광역시교육청․한국교육개발원 등 

주요 개최 준비기관 상호 협력 체제 구축 -

교육부(장관 황우여)는 9. 5.(금) 11:00 인천광역시청에서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이청연), 한국교육개발원(원장 백순근) 등 세계교육포럼 주요 개최 준비 기관과「2015 세계교육포럼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 협약은 포럼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서 주요 준비 기관 간 긴밀한 협력이 필요하다는 인식 하에 이루어졌으며,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2015 포럼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체계적인 준비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업무 협약 체결에 참여한 3개 기관에서는 내년 포럼의 운영을 총괄하는 교육부를 지원하여 포럼 준비와 운영에 관련된 업무를 분담합니다.


인천광역시는 행사 운영을 위해 필요한 예산 및 인력을 일부 지원하고, 이와 더불어 행사 홍보, 자원봉사단 운영, 주요 인사 의전, 행사장 인근 환경 개선 등 행사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필요한 사항 전반을 협조할 예정입니다.


개최지 초중등 교육을 총괄하는 인천광역시 교육청에서는 관내 학교 및 교육기관을 통한 행사 홍보와 행사 기간 중 교육기관 방문 프로그램 운영 등을 준비하고, ‘2015 세계교육포럼 전문 기관’으로 지정된 한국교육개발원에서는 본 행사 특별 세션과 부대행사의 내용 구성을 비롯하여 포럼 시 한국이 주관하는 다양한 행사에 대한 총괄 관리 및 지원을 담당합니다.

 

협약 체결식에 참여한 각 기관은 국가적으로 중요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는 만큼 각 기관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인적․물적 자원을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성공적으로 행사를 개최하는 데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2015 세계교육포럼 성공적 개최를 위한 MOU 체결 자세히 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