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교육부 공식 블로그

교육부, 공무원 자정결의․특별감사 등 부패척결 본격 추진 본문

교육부 소식

교육부, 공무원 자정결의․특별감사 등 부패척결 본격 추진

대한민국 교육부 2014. 9. 26. 09:54

교육부, 공무원 자정결의․특별감사 등 부패척결 본격 추진

- 반부패 자정 결의대회 개최 및 부패척결 중점분야 특별감사 실시 - 

교육부(장관 황우여)는 9월 25일 15:00 정부세종청사 12동 대강당에서 본부 전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반부패 자정 결의대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결의대회는 교육부 직원 500여 명이 청렴문화 확산과 부패척결 의지를 다짐하는 자리로 마련된 것입니다.

 


황우여 교육부장관은 결의대회에서 그동안 교육분야 부패근절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에도 불구하고 아직 부패요인이 일부 남아있음을 강조하고, 이번 기회를 계기로 전 직원이 솔선수범과 함께 모든 정책적 수단을 동원하여 부패척결에 나서 줄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이날 자정 결의대회는 전 직원 청렴서약 및 대표직원 청렴 선서, 부패척결 의지를 다지기 위한 표주박 깨기, 외부 전문강사의 청렴교육 순으로 이루어졌습니다.


교육부는 내부 자정선언과 아울러 국민들로부터 교육분야 비리를 적극적으로 제보받기 위하여 ‘에듀클린 365 신고센터’를 홈페이지에 확대 설치하고, 접수 내용을 엄정하게 조사․처리하기로 하였습니다.



또한, 교육부는 부패척결을 위한 정책 추진방침을 공유하고 연말까지 특별감사공동으로 실시하기 위하여 9월 24일(수) 교육부 대회의실에서 시․도교육청 감사관 회의를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회의에서 교육부는 장학사 선발, 대학 교원임용 등 ‘인사 비리’, 연구비 및 재정지원 사업 ‘국고 보조’, 수학여행, 급식 등 초․중․고 ‘학교 운영’3대 중점분야에 대한 특별 감사를 연말까지 추진할 것임을 밝히고, 특히 수학여행, 급식 등 초․중․고 ‘학교 운영’ 분야에 대해서 각 교육청 주관의 특별감사 실시를 요청하고 그 결과를 제출하도록 하였습니다.


이와 함께 교육분야의 부패 구조와 잘못된 관행을 근절하기 위해서는 집중 감사활동 및 제도 개선과 아울러 공직자 의식 개혁이 반드시 병행되어야 함을 강조하고, 교육청 차원의 적극적인 공직자 자정운동 계획을 수립․추진할 것을 주문하였습니다.



교육부 관계자는 집중 감사, 제도 개선 및 의식 개혁을 통한 부패척결 방안을 우선 연말까지 적극 추진하고 이후 추가적인 제도 개선과 연계함으로써, 이번 기회를 교육비리 근절 교육 정책신뢰성더욱 높이는 계기로 삼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