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더 스마트하게 만나는 한국장학재단 어플리케이션 본문

교육부 소식/공지사항

더 스마트하게 만나는 한국장학재단 어플리케이션

대한민국 교육부 2014. 10. 22. 09:21

더 스마트하게 만나는 한국장학재단 어플리케이션


 

스마트폰의 등장과 함께 이제 손 안에서 해결 못하는 일이 있을까 싶을 정도로, 우리 생활에는 많은 변화가 생겼는데요. 이 변화의 주 키워드는 ‘편리하게’ 가 아닐까 싶어요.

한국장학재단도 이런 움직임을 놓칠 순 없겠죠. 한국장학재단 어플리케이션! 모두 사용 해 보셨나요? 이번에 어플리케이션 업데이트와 함께 더 세련되고 편리해졌다고 하니, 어떤 변화가 생겼는지 어플리케이션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좀 더 편리해진 메인화면 변경

 


지난 버전에서는 메인에 크게 다섯가지 카테고리가 떠 있고 상세정보를 찾으려면 여러 번의 버튼을 눌러 정보를 찾아야 했으니 이번 버전의 메인 카테고리 세분화는 신의 한 수라고 할 수 있겠네요. 



한국장학재단 어플리케이션을 200% 활용하려면 꼭 알고 가야 하는 기능이 이 두 가지, 즐겨찾기와 최근 사용메뉴가 아닐까 싶은데요!

 

즐겨찾기는 상단 우측의 + 표시를 누르시면 메뉴가 촤르륵~ 펼쳐진답니다. 그 중 자주 찾는 메뉴 별표를 눌러 주시기면 하면 돼요. 참 쉽죠~? 즐겨찾기는 최대 8개까지 설정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렇게 즐겨찾기에 추가를 해 놓으면 어플리케이션을 누르고 딱(!) 한번만 더 탭을 하면 원하는 메뉴에 들어갈 수 있겠죠? 



 

또, 최근사용메뉴도 상단에 표시되어 있어, 바로 전에 사용했던 서비스를 바로 찾아갈 수 있답니다. 지난 버전보다 확실히 사용자를 고려했음이 느껴지는 변화예요!

 

 

  공인인증서 로그인으로 기본 정보 제공부터 국가장학금 신청까지 편리하게!

 

PC도 우리 생활에 많은 편리함을 가져다 주긴 했지만. 그 위에는 스마트폰이 있었죠!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는 대부분의 정보를 한국장학재단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답니다. 위에서 소개해 드렸던 메뉴만 봐도 감이 오지 않나요? :)

 

사실 학자금대출, 국가장학금 등 한국장학재단에 좋은 사업이 많긴 하지만 일정을 챙기는 건 번거롭기도 하잖아요. 

 

이제는 한국장학재단 어플리케이션만 열면 끝~ 일정 확인부터 장학금 수혜현황, 이자계산까지 가능하니~ 그야말로 “똑똑한” 어플리케이션 기능을 다 하는 것 같네요. 새롭게 추가 된 기능을 간단하게 몇 가지 항목을 소개 해 드릴게요. 

 

[공인인증서 로그인]



한국장학재단 어플리케이션을 이용 전 로그인을 해야 하는데요. 아이디만 이용해서 일반 로그인 하거나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할 수 있어요. 한국장학재단 어플리케이션을 사용 하려면 공인인증서를 미리 체크 해 두세요.

 

[공인인증서 가져오기] 

      





 

 

 

 

인증번호 생성하기 클릭 후, PC에서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에 접속하여 로그인 합니다.  홈페이지 내 마이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 전송’ 누르고 인증번호만 입력하시면됩니다.  모바일 앱에서 저장되었다는 메시지를 확인하셨다면 전송 완료 성공!

 

 

[근로장학 출근부 관리]


 

 

학생의 편의를 100% 반영한 유용한 기능도 추가되었는데요. 바로 근로장학생 출근부를 어플리케이션으로 실시간 확인 할 수 있다는 것! 출근부 내용을 확인 하려면 제일 먼저 출근부관리화면으로 이동해주세요. 다음엔 출근부관리 화면을 클릭.

 

 

출근부관리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야 확인 할 수 있다는 사실 잊지 마시고요.^^ 달력에서 날짜를 선택하면 출근부 리스트를 자세히 확인 할 수 있어요.

 

 

[장학금 수혜현황 조회]

 

이번 한국장학재단 어플리케이션이 가장 큰 변화 중 하나는 바로 장학금 수혜현황을 손쉽게 알아볼 수 있다는 것! 장학금 지급금약이나 반환금액, 수혜금액 등 장학금 수혜 현황을 쉽게 알아볼 수 있는 기능이 추가 되었어요. 


 

 

한국장학재단 어플리케이션만 있으면 장학금 수혜현황도 언제 어디서나 간단하게 확인 할 수 있으니 이보다 편리할 순 없겠죠? 공인인증서 로그인만 하면 OK! 참 간단해요.

 

 

[세부 카테고리까지 자세히 알아보기]

 

각 카테고리 옆 화살표 모양을 누르면 세부 메뉴가 뜨게 되는데요. 귀여운 아이콘들로 표시가 되어있답니다. 그럼 세부 메뉴를 한번 확인해 볼게요.

 

 

열린마당 >> 공지사항/ 재단뉴스/ 자료실/ FAQ/ 상담센터안내/ 온라인 고객상담/ 재단CF/ 재단일정

정보마당 >> 장학정보조회/ 대학등록금조회/ 이자계산기

재단소개 >> 인사말/ 설립취지/ 연혁/ 오시는길

학자금대출 >> 학자금 대출정보/ 학자금 신청현황/ 학자금 대출내역/ 군복무 이자지원내역

신용회복조회 >> 분활상환안내/ 손해금 감면안내/ 신용유의자 등록유예안내

장학금 >> 장학금정보/ 장학금 신청현황

근로장학 >> 출근부관리/ 출근부조회/ 안전사고긴급전화/ 근로장학생 선정결과/ 희망근로기관/ 학업시간표/ 사이버 오리엔테이션

다문화 멘토링 장학 >> 다문화 출근부관리

인재육성지원 >> 지도자급 멘토링/ 대학생 지식멘토링/ 기부

서류제출 >> 서류제출내역

마이페이지 >> 개인정보조회/ 내 문의현황 조회/ 개인신청 현황/ 알림설정/ 버전정보

사실 메인화면으로 보기에 불편함이 없을 정의 카테고리 구분이지만. 그래도, ‘내가 찾는 메뉴는 몇 개 없는데!’ 하시는 분들을 위한 기능~ 즐겨찾기와 최근사용메뉴를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XD

 

이렇게 대학생을 위한 모든 정보가 하나로 모인 한국장학재단 어플리케이션. 안드로이드, ios 모두 지원하니 한 번 받아서 편리함을 느껴보세요 :)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바로가기

IOS 다운로드 바로가기


출처: 한국장학재단 / 원문보기:http://blog.naver.com/dreamcampus/220137951884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