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인간중심 기술로 행복한 세상을 꿈꾸는 공학인들의 축제 본문

교육부 소식

인간중심 기술로 행복한 세상을 꿈꾸는 공학인들의 축제

대한민국 교육부 2014. 11. 28. 09:19

인간중심 기술로 행복한 세상을 꿈꾸는 공학인들의 축제

- 「2014 공학교육페스티벌(E2 Festa)」 개최(11. 27 ~ 28., 일산 킨텍스) -

- 기업과의 연계 강화, 여성 공학인 참여, 글로벌 위상 확립 등으로 변화 시도 -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원(원장 정재훈)과 공학교육혁신협의회(회장 장동식)가 공동 주관하는 「2014 공학교육페스티벌」“공학, 세상을 물들이는 행복 프리즘”이라는 주제로 11월 27일(목)부터 28일(금)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립니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 행사는 공학교육혁신 성과를 공유 및 확산시키고 공학인의 자긍심을 고취하는 한편, 공학교육의 미래와 발전 방향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는 공학 분야 최대 행사입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지난 2회의 운영을 통해 국내 90여 개의 공과대학과 2만 명의 대학생, 중‧고등학생 및 교사, 학부모 등이 참여했고, 해외에서도 대학생과 국제공학교육 관계자들의 관심이 높아 글로벌 공학 축제로 자리 잡았습니다. 


금년 행사는 행복프리즘의 7대 주제어*를 중심으로 ▲공모 프로그램 ▲개막 및 폐막 행사 ▲전시 프로그램 ▲학술‧정보 프로그램 ▲참여 프로그램 등 다양하고 알찬 전시, 공연, 이벤트, 강연이 마련되어 생동감 넘치는 축제 한마당이 펼쳐질 예정입니다.

  

희망하는 국민 누구나 참여하여 공학교육 현장을 직접 체험할 수 있고, 행사 참여와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http://www.e2festa.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행복프리즘의 7대 주제어 : △창의(창조적 도전) △융합(생각의 융합) △기업가 정신 △사회봉사 △어울림(가치의 공유) △나눔(모두의 기술) △열정(커리어쉽)


특히, 올해는 공학지식의 창의적 실현 및 사회문제 해결 등 다양한 주제를 바탕으로 여성 공학인, 초․중․고생, 해외대학 및 유학생 등 다양한 계층을 위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공학교육에 대한 기업의 인식․파트너십을 확대하는 등 새로운 시도가 눈에 띕니다. 


교육부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공학교육혁신의 전기를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공학인들의 축제를 넘어 희망의 새 시대를 여는 행복디자이너 양성의 시발점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습니다. 



[붙임] 14년_공학교육페스티벌_개최.hwp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