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교육부 공식 블로그

친구야, 우리 함께 위클래스 가볼래? 본문

교육부 국민서포터즈

친구야, 우리 함께 위클래스 가볼래?

대한민국 교육부 2015. 1. 22. 11:00

친구야, 우리 함께 위클래스 가볼래?

Wee 클래스는 어떤 곳일까? 


학교에는 학교 안전 통합 시스템(Wee Project) 중 하나인 Wee 클래스가 있습니다. 그런데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누어보니, Wee 클래스가 무엇을 하는 곳인지, Wee 클래스가 우리 학교 어디에 있는지 모르는 친구들도 많았습니다. 심지어 ‘거기 학교에서 문제 일으키는 불량학생들이 교육받으러 가는 곳 아니야?’라고 이야기하는 친구도 꽤 있었습니다.

과연 Wee 클래스는 정말 그런 곳일까요? 아니면 혹시 지금까지 Wee 클래스 안이 어떤지 잘 몰라서, 들어가기가 망설여져 아직 가보지 못했다고요? 그럼 지금 함께 들어가 보아요! 


고민이 있다면?

똑똑!! 문을 두드리고 들어가자 선생님께서 "무슨 일로 왔니?" 하시며 반갑게 맞아주십니다. 선생님께 "요즘 이런 점이 힘들어요."라고 말씀드리자 "상담받아볼래?"하고 말씀하십니다. Wee 클래스에서는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학업, 대인관계, 가족관계, 이성 문제 등으로 고민이 있을 때, 힘들 때, 상담을 신청하면 전문 상담 선생님께서 친절하게 상담을 해주십니다. 그러니 ‘내 고민은 너무 사소한 고민인 것 같은데….’하고 망설이지 말고 Wee 클래스 상담 신청을 해보세요. 


상담을 신청하는 방법에는 3가지가 있습니다. 직접 Wee 클래스에 와서 상담선생님께 말씀드리거나, 상담신청서를 작성하거나, Wee 클래스 출입문 옆 상담함에 쪽지를 넣으면 됩니다. 담임 선생님을 통해서 신청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본인이 편한 방법으로 신청하면 됩니다. 

상담 신청이 되면 상담 약속을 잡고, 상담합니다. 보통 시간이 넉넉한 점심시간에 상담 약속을 잡습니다. 담임 선생님이나 수업 담당 선생님과 합의가 되었으면 수업 시간 중에도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담 내용은 100% 비밀 보장이 되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친구들과 즐겁게 지내고 싶다면? 

Wee 클래스는 우리들의 열린 쉼터이기도 합니다. 계속되는 수업에 지쳐있을 학생들을 위해서 다양한 보드 게임과 퍼즐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쉬는 시간, 점심시간, 방과 후 시간에 자유롭게 들러 친구들과 함께 보드 게임, 체스, 퍼즐을 즐길 수 있습니다. 시간이 있을 때 언제든지 Wee 클래스에 와서 친구들과 재미있게 게임을 즐겨보세요.

미안하고 고마운 마음을 전하고 싶다면?

마지막으로, Wee 클래스에서 열리는 이벤트를 통해서 Wee 클래스와 더욱 가까워져 보세요. 천안불당중학교 Wee 클래스에서는 지난 10월 23일 날 ‘애플데이’ 행사를 열었습니다.

먼저 Wee 클래스에서 각 학급에 점착메모지를 나누어주었습니다. 그리고 학생들은 점착 메모지에 죄송한 마음이나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은 사람에게 편지를 써서 Wee 클래스 벽면에 그려진 나무에 붙였습니다. 그 결과, 보시는 사진처럼 알록달록 단풍처럼 나무가 예쁜 옷을 입었답니다.

‘선생님, 수업시간에 늦은 것 정말 죄송합니다. 앞으로는 늦지 않을게요.’, ‘친구야 내가 힘들었을 때 곁에 있어줘서 진짜 고마웠어. 우리 우정 영원하자’,  ‘잘 키워주셔서 감사해요. 사랑해요. 엄마·아빠’까지 내용도 다양했습니다. Wee클래스 앞 복도를 오며 가며 학생, 선생님 모두 훈훈함에 물들었답니다.

Wee 클래스는 모두에게 열려있습니다! 

Wee 클래스는 고민을 털어주는 청소기이자, 친구들과 만나는 즐거운 놀이터이자, 미안하고 고마운 마음을 전해주는 우체부이기도 합니다. 좋은 소식을 나누고 싶을 때, 힘든 일이 있을 때, 친구와 함께 즐겁게 지내고 싶을 때, Wee 클래스의 문을 두드려보세요. 선생님과 친구들이 따뜻한 미소로 반겨 줄 것입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