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2015 세계교육포럼 성공개최 위해 한국외국어대 방문한 황우여 장관 본문

교육부 소식

2015 세계교육포럼 성공개최 위해 한국외국어대 방문한 황우여 장관

대한민국 교육부 2015. 3. 12. 14:38

황우여 장관 한국외대 방문,

세계교육포럼 성공개최 위한 

MOU 체결



지난 12일 황우여 교육부 장관은 한국외국어대학교를 방문했습니다.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기초·보호 학문분야 전문인력 양성에 대한 학교 현장의 제안을 듣기 위해서인데요. 또 2015년 열리는 세계교육포럼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MOU도 체결했습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는 이날 전략지역언어스쿨 설치 및 지역전문가 아너스 교육과정을 운영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는데요. 아프리카, 중남미, 동유럽 국가 언어 등 45개 특수 언어에 대한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서입니다. 


황우여 장관은 전략지역언어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은 국가 경쟁력과도 직결되는 것이라며, 기초·보호학문을 국가에서 육성하고 지원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했습니다. 



▶2015 세계교육포럼 성공개최 위한 교육부-한국외국어대학교 간 업무협력협약(MOU)


[ 2015 세계교육포럼 개요 ]


□ 목적: “모두를 위한 교육(EFA)” 운동의 성과를 평가, 향후 15년을 이끌 세계 교육 목표 설정

□ 주최/주관: 유네스코 및 기타 유엔 기구 / 대한민국 정부

□ 개최기간/장소: 2015. 5. 19~22 / 인천(송도 컨벤시아)

□ 참가규모: 유네스코 195개 회원국 장관급이상 대표, UN, WB 등 국제기구 수장, NGO, 전문가 등 1500여 명(부대행사 참석 인원 포함 시 약 3000명)



이날 교육부와 한국외대는 세계교육포럼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업무협력협약(MOU)을 체결했는데요. 이를 계기로 한국외대의 우수 학생들은 세계교육포럼을 계기로 한국을 찾는 주요 인사들에 대한 각종 지원과 연락 등을 전담할 국가별 연락관으로 포럼에 참석할 수 있게 됐습니다. 



03-12(목)동정자료(교육부장관__대학_현장_방문).hwp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