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교육부 공식 블로그

자유학기제 지원 등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 업무협약 본문

교육부 소식

자유학기제 지원 등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 업무협약

대한민국 교육부 2015. 5. 7. 10:22

자유학기제 등 활성화 위해

교육부, 대한상공회의소 업무협약 체결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는 지난 3월 18일 중학교 자유학기제, 산학협력 마일리지 제도 및 지역인재 채용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대한상공회의소의 인적‧물적 네트워크를 활용해 자유학기제 등 교육부 주요 정책을 위한 협력체제 구축이라는 데 그 중요성이 있는데요.

 

대한상공회의소는 회원 기업 등을 학생 체험처로 발굴‧제공하고 산하 8개 인력개발원, 71개 지역상공회의소를 활용한 체험 프로그램 개발‧보급 등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을 지원합니다.


광주상의에서 지역 청소년 경제교육 지원을 위한 ‘광주상의 경제교실’ 운영하는 것이 대표적 사례인데요.

이뿐 아니라 회원 기업의 교육기부 등 사회 공헌 활동을 자유학기제 활성화를 위해 우선 지원하고요. 대한상의 내에 『자유학기제 진로체험지원센터』 설치‧운영합니다.


또 현장실습 참여 실적에 따라 ‘산업체에게 마일리지를 부여’하고 기업 대상 연구개발(R&D)사업 평가 시 가점 등을 부여하는 제도를 추진하고요.


기업의 지역인재 채용 친화적 문화 확산을 위하여 지역인재 채용 현황 조사, 지역인재 채용 우수기업 발굴 등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대한상공회의소와 회원 기업의 사회공헌 사업 지원이 더해져 자유학기제 체험 인프라가 확충되어 학생들의 꿈과 끼를 찾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