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교육부 공식 블로그

안전한 학교생활 위한 ‘2015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본문

교육부 소식

안전한 학교생활 위한 ‘2015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대한민국 교육부 2015. 5. 20. 14:58


안전한 학교생활 위한

‘2015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기숙사 화재대비, 특수학교 학생이나 유아를 대상으로 한 대피훈련 등 학교에서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해 특히 주의해서 준비해야할 부분이 많이 있는데요.


교육부는 지난 18일부터 22일까지 시도교육청, 학교 등과 함께 2만여 개 기관이 참여하는 ‘2015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합니다. 학생들의 안전사고 대응 능력을 높이기 위해 훈련기간을 작년보다 이틀 늘려 5일 동안 실시할 예정입니다. 


※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2005년부터 시작된 훈련으로 매년 중앙안전관리위원회 및 국민안전처 주관으로 실시합니다. 교육부는 재난대비 능력을 높이고, 학교안전의 생활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훈련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학교를 중심으로 지역사회의 안전문화를 널리 알리기 위해 국민 체감형 훈려도 함께 실시합니다. 안전한국훈련의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훈련은 테마별로 진행되는데요. 각 기관이나 학교별로 취약한 부분 위주로 훈련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입니다. 이뿐 아니라 토론 등을 통해 학생들의 재난 상황 대응능력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또 다양한 재난 상황을 설정해 훈련을 실시하고, 국가급 중요자료 보호 훈련, 대학연구·실험실 안전훈련 등 안전 취약분야를 중심으로 실제적인 훈련을 실시하게 됩니다.


이번 안전한국훈련을 통해 학생들의 안전의식은 물론 안전이 잘 정착되어 안전에 대한 걱정없이 학생들이 학교를 다닐 수 있도록 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