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교육부 공식 블로그

직무발명 역량 갖춘 예비 기술전문가를 모집합니다! 본문

교육부 소식

직무발명 역량 갖춘 예비 기술전문가를 모집합니다!

대한민국 교육부 2015. 5. 20. 15:06


직무발명 역량 갖춘 

예비 기술전문가를 모집합니다!


“IP Meister Program을 통해 직무발명 역량과 아이디어 표현능력을 발전시켰고, 참여기업인 (주)CS테크에 헤어드라이기 관련 기술이전을 하면서 장학금도 받고 취업까지 했습니다. 현재 개발부에서 일하며 제품 아이디어를 개발해 특허출원을 진행하고 있고요. 사내 상품품평회 등에서 아이디어에 대한 전달력 등을 인정받기도 했습니다.”


-태백기계공업고 김주형 학생- 


IP Meister Program 3기 출신 김주형 학생의 사례인데요. 

‘IP Meister Program’은 특성화고나 마이스터고 학생들이 창의적인 문제 해결능력과 지식재산 창출능력을 가진 지식근로자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학생들이 직접 낸 아이디어가 기업이 겪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는데 기여하고 지식재산으로 창출되는 대표적인 산학협력 모델이죠. 교육부는 중소기업청, 특허청 등과 함께 지난 18일부터 6월 18일까지 ‘직무발명 역량을 갖춘 예비 기술전문가 양성사업(IP Meister Program)’ 5기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IP Meister Program은 산업현장의 문제를 해결하는 아이디어를 접수받고, 서류 및 발표심사를 통해 참가팀(45개)을 선발해요. 또 오프라인 소양캠프 및 IP전문가 컨설팅 등을 통해 지식재산권으로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최종 개선된 아이디어를 대상으로는 직무발명 경진대회를 통해 우수 아이디어 팀을 선정하고요. 직업교육체험을 위한 해외연수 등의 특혜도 주어집니다. 


어떤 아이디어들이 기술이전까지 이어지는지 지난 4기 참가자들의 기술이전 사례를 살펴보겠습니다.



어떠신가요? 특성화고·마이스터고에 다니는 학생들 중, 나에게도 산업현장의 문제를 해결할만한 좋은 아이디어가 있다는 분들은 지금 바로 IP Meister Program에 지원하세요! 


♣ 제5기 IP Meister Program 모집 개요


[ IP Meister Program 신청 ]


▶기간: 5.18~6.18

▶대상: 마이스터고 또는 특성화고 재학생으로 구성된 팀(2~3명)

▶신청방법: 이메일 접수(ipmp@kipa.org) 또는 우편접수

- 수신처: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131 한국지식재산센터 17층 창의적인재육성부 IP Meister Program 담당자(우.135-980)

▶신청분야

▶추후일정

2015년 7월: 최종선발공지

2015년 8월: 온라인 교육 및 1차 소양캠프 2박 3일 운영

2015년 8~11월: 찾아가는 컨설팅 및 온라인 상담운영

2015년 10월: 2차 소양캠프 1박2일 운영

2015년 11월: 직무발명경진대회 개최

2015년 12월: 시상식 개최

2016년 2월: 최우수팀 국외연수 운영


IP Meister Program 관련 궁금한 내용이 있는 분들은 발명교육지원센터(www.ip-edu.net)나 한국발명진흥회 창의인재육성부(ipmp@kipa.org)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세요^^

IP Meister Program을 통해 특성화고․마이스터고 학생들이 창의적인 문제 해결능력과 직무발명역량을 갖춘 지식근로자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합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