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보도자료) 교육부, 경기도교육청의 영상물 송출 중단 촉구 본문

교육부 소식

(보도자료) 교육부, 경기도교육청의 영상물 송출 중단 촉구

대한민국 교육부 2016. 4. 18. 11:21

교육부, 경기도교육청의 영상물 송출 중단 촉구


교육부(부총리 겸 장관 이준식)는 3월 25일(금) 공문을 통해 경기도교육청에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한 누리과정 예산 관련 영상물 송출을 즉각적으로 중단할 것을 촉구하였습니다.

교육부는 경기교육감이 누리과정 예산 편성의 책임은 다하지 않은 채, 사실이 아닌 정보를 담은 영상물을 관내 초·중·고 학부모를 대상으로 상영하도록 지시한 것에 대해 심히 유감을 표하였으며, 이는 대다수의 어린이집 학부모들의 불안은 외면하고 누리과정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학부모들까지 혼란스럽게 하는 것으로서, 교육현장에 혼란만을 초래할 것임을 우려하였습니다.

아울러, 오는 4월 13일에 실시하는 제20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공무원 등의 정치적 중립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요구가 높아지고 있는 시점에서, 사실이 아닌 정보를 포함한 누리과정 관련 영상물 송출에 대해 국민적 우려가 있는 바, 각별한 주의를 요구하였습니다.

교육부는 경기도교육청을 비롯한 누리과정 예산을 편성하고 있지 않는 일부 교육청들에 대해 조속히 누리과정 예산을 편성할 것을 재차 촉구하면서, 사회적 혼란을 가중시키는 행위를 중단하고, 즉시 예산을 편성하여 어린이집과 유치원이 차별 없이 정상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하여야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