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대학생 대상 청년전세임대 3,358가구 입주자 모집 본문

교육부 소식

대학생 대상 청년전세임대 3,358가구 입주자 모집

대한민국 교육부 2016. 11. 16. 21:32


국토교통부는 청년전세임대 주택 3,358가구의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습니다.






청년전세임대는 입주자로 선정된 취업 준비생 및 대학생이 전세 주택을 구해오면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임대인과 전세 계약을 맺은 다음 대학생 등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그 주택을 다시 임대하는 사업입니다.

  지난 6월 첫 입주자를 모집했던 청년전세임대 주택은 주변 시세의 50%이하의 저렴한 임대료로 입주할 수 있어 대학생들의 주거 안정에 큰 도움이 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번에 이뤄지는 입주자 모집은 현재 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이나 내년 복학·편입할 예정인 학생이 대상이며 수도권 2016가구를 포함해 총 3358가구 규모입니다.







 국토부는 학사 일정을 고려, 재학생과 복학생, 신입생과 취업준비생 두 집단으로 구분해 각각 공급에 나설 예정입니다.

  1차 모집은 재학생 및 복학생을 대상으로 22~24일 신청을 받아 12월 말에 대상자를 발표합니다. 2차 모집은 신입생 및 취업 준비생을 대상으로 12월 초에 모집 공고한 후, 12월 말에 신청을 받아 내년 1월 말 입주자를 선정합니다.

입주신청은 한국토지주택공사 누리집(https://apply.lh.or.kr/)에서 인터넷으로만 가능합니다. 당첨자 발표는 한국토지주택공사 지역 본부별로 진행합니다.

  구체적인 사항은 마이홈포털(http://www.myhome.go.kr/), 한국토지주택공사(LH) 청약 센터(apply.lh.or.kr) 혹은 마이홈 콜센터(☎1600-1004)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토부 관계자는 “3월 초까지 전국 모든 지역의 당첨자 발표를 마무리해 청년들의 전세 주택 입주에 차질이 없도록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출처] 정책브리핑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