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이준식 부총리, 대구교육감과 학부모 소통의 자리 본문

보도자료

이준식 부총리, 대구교육감과 학부모 소통의 자리

대한민국 교육부 2017. 3. 30. 14:25

이준식 부총리,

대구교육감과 학부모 소통의 자리

- 4회 대구공감 찾아가는 학부모 콘서트 개최 -

 

 

이준식 부총리는 2017324() 대구광역시교육연수원에서 열린 제4‘2017 찾아가는 학부모 콘서트에 참석하였습니다.

 

이번 콘서트는 교육부와 대구광역시교육청,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공동으로 개최한 행사로, 교육 현장과의 소통을 통해 미래 교육의 비전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는데요.

 

특히, 이 날 콘서트에는 우동기 대구광역시교육감이 특별패널로 참석하여 독서교육 등 지역 우수 교육정책 사례를 소개했죠.

 

이 날 이준식 부총리는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융합형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서 교육부가 역점을 두어 자유학기제 확산 및 2015 교육과정 개정을 추진하고 있음을 강조하였습니다.

아울러, 문이과 통합, 진로 맞춤형 교육, 다양한 체험활동 등을 통해 학생들의 다양한 지식을 통합하고 활용할 수 있는 능력 키울 수 있는 교육으로 전환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대해 학부모들은 지역 우수 교육사례 전시물 및 콘서트 동영상 등을 통해 변화하는 학교 현장의 생생한 모습을 접하고 높은 기대와 공감을 보였죠.

 

이준식 부총리와 이영 차관은 매주 전국 각지에서 개최되는 2017 찾아가는 학부모 콘서트에 직접 참여하여 학부모와 함께하는 여정을 계속해 나갈 예정입니다.

향후 일정 : 5(부산, 3.29)6(전남, 4.4)7(울산, 4.13)8(경남, 4.17)9(서울

, 4.27)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