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교원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제36회 스승의 날 훈‧포장 교원 초청 격려 본문

보도자료

교원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제36회 스승의 날 훈‧포장 교원 초청 격려

대한민국 교육부 2017. 6. 14. 16:36

교원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36회 스승의 날 훈포장 교원 초청 격려

우수교원 3,692명 훈포장 등 포상 실시 -

 

교육부는 제36회 스승의 날을 맞이하여 2017년 5월 15, KBS홀에서 학교현장에서 제자 교육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교원들을 격려하는 기념행사를 개최합니다.

 

이번 스승의 날 기념행사는 훈포장 대상자모범교원교육관계자 등 300여명을 초청하여 기념사정부 포상축하공연 등의 행사로 진행되며그간 노고에 대해 감사의 마음을 전달함으로써 열악한 교현장의 여건 속에서도 제자들의 미래를 위해 헌신하고 있는 교원들의 자긍심을 고취하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아울러스승의 날을 맞이하여 학교 현장에서 제자사랑에 솔선수범하고 있는 우수교원 3,692명을 선발하여 정부 포상도 실시하는데요그 명단은 아래와 같습니다.

 

○ 근정훈장(12)

홍조근정훈장 울산 개운초등학교 한강희 교장 외 3

녹조근정훈장 동국대학교 신재호 교수 외 3

옥조근정훈장 강원 춘천계성학교 손현희 교사 외 3

○ 근정포장(12)

부산 주례여자고등학교 이민영 교사 외 11

○ 대통령 표창 91/국무총리 표창 103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 3,474

 

교육부는 스승의 날 기념행사를 맞이하여 교원들이 학교 현장에서 행복과 보람을 느끼고 가르치는 일에 더욱 전념할 수 있는 신뢰받는 교직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사기와 자긍심을 높이는 데에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이번 스승의 날 기념행사는 대국민 공모로 진행된 내 마음의 선생님 당선자 시상식과 함께 연계하여 진행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