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교육부 공식 블로그

미술쌤이 추천해요! 초등학생을 위한 그리기 활동 3가지 본문

교육부 국민서포터즈

미술쌤이 추천해요! 초등학생을 위한 그리기 활동 3가지

대한민국 교육부 2019. 7. 22. 14:41

 

 안녕하세요 여러분! 요즘 여.름.방.학.을 맞이한 학교가 많은데요! 기다리고 기다리던 여름방학인 만큼, 특별히 오늘은 초등학생 여러분들이 즐길 수 있는 흥미롭고 유익한 활동을 준비했습니다. 울산 지역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미술 교습소를 운영 중인 선생님께 도움을 받아 준비한 '학년별 그림 그리기 활동', 필요한 재료와 그리기 순서, 그리고 제가 직접 그린 그림까지 빠짐없이 보여드리겠습니다!

 


 

1. 초등학교 1~2학년 맞춤 그리기 활동

 

그림 그리기는 정답이 없다고 하셨어요. 자신이 원하는 대로 그리고 칠하다 보면 더 재미있답니다.

 

 

미술선생님이 알려주신 순서를 하나씩 촬영하지는 않았지만, 누구나 쉽게 따라 할만 한 그림이죠?

뛰어난 그림 실력이 아니더라도 충분히 흥미롭게 할 수 있는 그리기였어요.

 

2. 초등학교 3~4학년 맞춤 그리기 활동

 

이번 활동은 "퍼즐 그리기"보다 조금 더 창의력을 가지고 있으면 좋다고 해요.

자신의 이름을 예쁘게 꾸미는 과정에서 창의력이 쑥쑥 자라납니다.

 

제 이름으로 디자인을 해보았습니다. "박"은 TV와 리모컨, 그리고 소파에 앉은 가족의 모습을 담았고요.

"지"는 올림픽을 떠올리면서 오륜기와 금메달, 그리고 성화를 함께 표현해보았어요.

마지막으로 "은"은 벽돌 위에서 산을 바라보고 있는 곰돌이를 그려보았습니다.

이번 활동도 특별한 정답이 있는 것은 아니니, 자신의 상상력을 마음껏 펼쳐보세요!!

 

3. 초등학교 5~6학년 맞춤 그리기 활동

 

 

어렵다고 느끼실 수도 있지만, 생각보다 난이도가 높지는 않아요.

차근차근 그린다면, 저학년도 충분히 할 수 있는 그리기 활동이라고 합니다.

  

3가지 활동 중에서 가장 난이도가 있기 때문에, 사진을 여러 장 찍어보았어요.

조금 삐뚤빼뚤하기는 하지만, 그래도 나름 휴대전화를 잘 표현한 것 같지 않나요?

카메라와 갤러리, 인터넷과 시계, 각종 SNS 등을 그려보았어요.

오랜만에 그림을 그리다 보니 시간 가는 줄 모를 정도로 재밌더라고요.

초등학생이 아니더라도 여유가 있을 때 그림을 그려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림 그리기 활동의 효과

 학교를 다니며 얻었던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수 있는 그림 그리기 활동! 이번 방학에는 그림 그리기를 통해서 여유와 취미를 찾고, 자신의 마음을 쉽게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으면 좋겠습니다. 대한민국의 멋진 미래가 될 초등학생들의 행복한 여름방학을 교육부 국민서포터즈가 응원합니다!

※위 기사는 2019 교육부 국민서포터즈의 의견으로 작성되었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