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2019 소프트웨어 교육 페스티벌 개최 본문

보도자료

2019 소프트웨어 교육 페스티벌 개최

대한민국 교육부 2019. 10. 10. 12:10

 

2019 소프트웨어 교육 페스티벌 개최

- ‘세상과 나를 이어주는 소프트웨어 교육’을 주제로 역대 최대 규모 운영

- 158개의 알찬 프로그램, 도티·디제이 디폴 등 다양한 부대행사 개최


[교육부 10.11(금) 조간보도자료] 2019 소프트웨어 교육 페스티벌 개최.pdf
0.89MB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 이하 과기정통부)는 전남교육청(교육감 장석웅)과 함께 10월 11일(금)부터 12일(토)까지 전남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2019 소프트웨어 교육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소프트웨어 교육 활성화를 위해 2015년부터 개최되고 있는 이 행사는, 올해에는 기업, 공공기관, 대학교를 비롯한 167개 기관이 참여하는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된다.

※ 2017년 106개 기관 참여, 2018년 138개 기관 참여

 

 올해는 ‘세상과 나를 이어주는 소프트웨어 교육’을 주제로 소프트웨어 교육에 관심 있는 누구나 재미있게 소프트웨어를 체험하고 배울 수 있는 158개의 프로그램이 이틀간 운영된다. ‘5세대 이동통신(5G) 기반의 초연결’이라는 의미와 연계하여 알파벳 ‘G’로 표현한 5개의 테마관에서 참가자는 정부 정책부터 해외 사례까지 소프트웨어 교육 전반의 내용을 전시‧체험할 수 있다.

 

< 5개 전시 테마관 구성 >

테마

표현

메인 컨셉

주요 내용

만남

Greeting

SW교육 흥미

정부 주요 정책 사업

기반

Ground

초・중등 교육

SW교육 선도학교, 에듀테크 기업 등

동반

Guide

교원 역량 강화

SW에듀톤, 예비교사 워크숍 등

성장

Growth

심화・진로 교육

출연연, SW중심대학, 비영리기관 등

세계화

Globalization

글로벌 SW교육

영국 에듀테크 기업, 해외 IT 기업 등


 또한 미래 기술에 대한 특강과 소프트웨어 교육에 대한 초‧중등 학생들의 이야기, 스타트업 개발자들의 강연, 학부모 특강 등 다양한 부대 행사가 운영된다. [붙임 참조]

 특히, 유명한 유튜브 크리에이터 ‘도티’의 강연, ‘DJ디폴’의 코딩 공연 등 쉽고 재미있는 강연・공연 프로그램이 눈여겨 볼만하다. 이번 행사로 ‘소프트웨어 교육 체험주간(10월 7일~12일)’이 마무리 되며, 주요 프로그램의 사전 접수는 ‘소프트웨어 교육 체험주간 누리집(sweduweek.kr)’에서 신청하면 된다.

 

 박백범 교육부 차관은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얻은 소프트웨어에 많은 흥미와 관심이 앞으로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인재로 성장하는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장석영 과기정통부 정보통신정책실장은 “우리 아이들이 인공지능(AI)시대를 이끌어가는 소프트웨어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 교육의 기회를 늘려 누구나 양질의 소프트웨어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 보도자료(붙임자료 포함) 전체보기는 상단의 첨부파일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Comments